트라이텍, C³의 트랙엔드트레이스 시스템 운영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3.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이 ERP와 생산 현장을 연결하다
   
 
  ▲ C³의 PC 기반 라벨링 및 마킹 솔루션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은 웹가능 기기로 작동 가능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C³는 PC 기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하나의 기기로 웹 서버,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 및 컨트롤러를 구현했다. 기존 시스템은 다양한 하드웨어 층이나 별도의 기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솔루션을 완성할 수 없었지만, PC 제어 덕분에 C³는 간단하게 더 많은 소프트웨어 층을 추가하고 하나의 하드웨어 기기로 모든 것을 결합했다. C³의 트랙엔드트레이스(Track-and-Trace) 시스템은 마감금속제 산업과 스티로폼, 우레탄 생산, 제지와 포장산업, 식음료산업에서도 사용된다.

C³의 조 반 데 헤이(Joe Van De Hey) 대표는 “우리는 고객들과 아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작업현장에서 최고 경영 수준까지 전체 운영에 관한 모든 것을 알기 원한다”며, “우리가 장애물을 제거하고 전체 운영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데이터 집약적인 라벨을 제품에 마킹할 수 있는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Smart Identity System)으로 C³는 통합 서비스 분야에 새로운 개발을 소개할 수 있었다.

C³의 드류 데머라시(Drew Demerath)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는 “우리의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그들의 작업처리율 및 효율성에 관한 정확한 개요를 제공한다”며, “원격 접속을 통해 그들은 명령을 내리고 템플릿과 라벨을 변경, 진단을 하고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서 모든 웹 가능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PC 제어 플랫폼의 개방성은 우리가 라벨링 및 마킹 솔루션을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출 수 있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PC 기반 제어 : 연결성이 높은 통합 제어 플랫폼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의 제어 플랫폼은 1.4GHz Intel Celeron CPU를 가진 Beckhoff의 CX2020 Embedded PC,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TwinCAT3 및 실시간 통신 시스템인 EtherCAT으로 구성돼 있다. 조 반 데 헤이 CEO는 “직접 연결된 EtherCAT I/O 터미널과 함께 Embedded PC는 뛰어난 유연성을 가진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의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설비가 고객 맞춤형이기 때문에 이것은 큰 장점”이라며, “PC 기반 제어 솔루션은 최적의 수직 및 수평 통합을 가능하게 하고, ERP 시스템과의 연결은 비용효율적인 만큼 구현하기도 쉽다”고 말했다.

▲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은 CX2020 Embedded PC를 사용한다.
그는 또 “컨트롤러의 연결성은 고객의 네트워크가 VPN이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접근할 수 있게 해주고, C³는 스마트아이덴티티 사용자들이 내장된 보안 및 데이터 암호화로 동시에 같은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OPC UA를 구현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드류 데머라시 엔지니어는 “PC 기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는 하나의 기기로 웹 서버,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 및 컨트롤러를 구현했다”며, “기존 시스템은 다양한 하드웨어 층이나 별도의 기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솔루션을 완성할 수 없었지만, PC 제어 덕분에 우리는 간단하게 더 많은 소프트웨어 층을 추가하고 하나의 하드웨어 기기로 모든 것을 결합해 올인원, 턴키 패키지로 솔루션을 판매한다”고 말했다.

TwinCAT 3를 통한 자동화 기술과 IT의 통합
TwinCAT 3는 C³의 라벨링 및 마킹 솔루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와 더불어 TwinCAT 3는 광범위한 IT 엔지니어링 툴을 제공한다. 조 반 데 헤이 CEO는 “소프트웨어 개발, 웹 서버의 용이한 설치 및 새로운 소프트웨어 툴 시리즈는 우리에게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의 기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 결과 우리는 추가 비용 없이 PC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많은 기능을 끼워 넣을 수 있으며 이는 우리 개발자들의 작업을 훨씬 더 쉽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TwinCAT 3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는 하나 이상의 TCP/IP 서버 및 TCP/IP 클라이언트를 TwinCAT 3 컨트롤러에 구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컨트롤러 변수 및 EtherCAT I/O 시스템으로 들어오는 값은 데이터베이스에 주기적으로 또는 이벤트 별로 기록되고 저장될 수 있다. 드류 데머라시 엔지니어는 “TwinCAT 데이터베이스 서버로 C³는 History Tracking and Trend 분석 기능을 크게 확장할 수 있었고, 우리는 라인 전반에 걸쳐 모든 라벨 및 마킹을 볼 수 있으며 시설이 하루, 한 달 또는 일 년에 생산한 것을 살펴보는 것이 쉽다”고 말했다.

C³는 센서, 스케일, 스캐너 및 다른 필드장치를 연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디지털 therCAT I/O 터미널을 사용하고, EP6652-0010 EtherNet/IP 슬레이브 터미널은 다른 산업용 EtherNet 시스템과의 통신을 처리한다. 또한 EP6652-0010은 C³ 애플리케이션에서 EtherNet/IP 장치와의 직접 연결을 제공하며, EtherCAT을 통해 데이터를 리턴한다.

지적 재산권을 통한 파워
▲ C³의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은 광범위한 연결성이 특징이다.
C³는 최근에 고도로 자동화된 국립 낙농 프로세서 클라이언트를 위해 새로운 PC 기반 스마트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설치했다. 드류 데머라시 엔지니어는 “이제 레시피에 관한 데이터를 모으고 추적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전 시스템에서 메인 PLC는 요청을 컴퓨터에 보내고 그 다음 라벨 프린터에 프린트 명령을 보냈다. 하나의 컴퓨터가 모든 라벨러를 제어했기 때문에 문제는 시간이었다. 제 시간에 프린트 되지 않으면 박스형 제품은 자주 라벨이 누락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제품은 제대로 라벨링 되기 위해서는 시스템으로 되돌려 보내져야 했다.

조 반 데 헤이 CEO는 “EtherCAT은 라벨링 속도를 상당히 증가시켰고, 실시간 통신 시스템은 각 패키지가 마무리 처리를 위해 도착할 때까지 모든 라벨이 정확하게 프린트 됐는지 확인한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가 전체 생산 히스토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조반 데헤이는 “PC 기반 제어 솔루션의 또 다른 장점은 시스템의 소스 코드 보호”라며, “이 솔루션은 고객이 소중한 지적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고 언급했다.

EtherCAT의 Hot-Connect 기능 또한 프린트 엔진 및 소모품의 스위치 아웃을 훨씬 더 쉽게 만들었다. 조 반 데 헤이 CEO는 “만약 당신이 ERP 시스템과 IT 관련 분야을 포함시키면 이런 과정은 작업 현장에서 4시간 이상이 걸릴 수 있지만, PC 기반 제어 및 EtherCAT으로는 단지 약 30분이 걸린다”고 말했다.

트라이텍 제공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