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영림원소프트랩, 국내 산업별 핵심 니즈 담은 ERP 솔루션 제공할 것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7.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정보 공유 가능, 유기적으로 업무 연결 및 통합해 기업 정보의 전체 최적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코로나로 촉발된 재택근무와 비대면 중심의 기업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시스템 도입을 타진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하지만, 경영환경이 산업별로 특화되고 차별화되면서 타 산업에서 검증됐다는 솔루션을 현장에 그대로 적용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나온다.

이런 연유에서 업체들이 산업별로 특화된 프로세스를 추가로 개발하는데 많은 비용과 기간이 소요되기 일쑤였다. 이미 다년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수행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산업별 최적의 실행결과만을 담은 솔루션에 관심이 쏠리는 배경이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1993년 설립돼 다양한 산업별 구축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2,000여 개 고객사에 최적의 컨설팅과 구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1위 ERP 전문기업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맞춤형 ERP ‘K-System Ace’는 28년간 ERP 사업 경험을 통해 인사, 회계부터, 영업, 생산, 구매, 원가에 이르기까지 기업 전반 업무프로세스 노하우가 고스란히 축적된 제품이다.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가 가능하고 업무가 유기적으로 연결 및 통합돼 기업 정보의 전체 최적화가 가능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인공지능과 융합된 ‘K-System 경영분석’을 출시했다. ERP에 축적된 데이터를 별도의 가공없이 영업, 제품·원자재, 손익, 재무회계, 생산, 구매에 대한 다차원분석의 결과를 의사결정에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경영 통찰력을 제공한다. 

올해에는 제약, 의료기기, B2C 유통, 식품가공, 반도체장비 제작, 화학, IT서비스, 공공으로 총 8개 산업을 특화했다. 앞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각광받고 있는 로봇 산업이나, 필수 소비재로 떠오르는 가정대체식(HMR) 식품 산업 등 성장성이 높은 산업 위주로 지속해서 특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