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V20 Smart Access 웹 서버 모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3.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인 지멘스(www.siemens.co.kr)는 최근 소형 범용 인버터인 ‘Sinamics V20’에 Smart Access 웹 서버 모듈을 추가해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Sinamics V20은 주파수 변환기의 시운전 및 모바일 장치나 노트북을 이용한 무선 운용이 가능하다.

   
 
   
 
Sinamics V20 변환기는 기본적인 응용 환경을 위한 간단하고 저렴한 솔루션이다. 지멘스의 가장 작은 주파수 변환기로 0.12~30㎾의 출력 범위를 지원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크기가 작으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해 펌프, 팬, 컴프레서, 컨베이어 등과 같은 용도에 적합하며 냉각 장치, 트레드밀, 환기 시스템 등과 같은 상업적 용도에도 적합하다. Sinamics V20 Smart Access 웹 서버 모듈로 Sinamics V20의 성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주파수 변환기에 본 모듈을 장착하면 모바일 장치나 노트북만으로도 무선 시운전, 운영뿐만 아니라 진단 및 유지보수 작업이 가능해진다.

Sinamics V20 Smart Access를 이용하면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변환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변환기의 시운전 및 운영이 더욱 편해진다. Sinamics V20 Smart Access는 빠른 시운전, JOG 모드에서의 모터 작동, 파라미터 설정 및 변경, 변환기 상태 모니터링, 설정 저장 또는 복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류 및 고장 코드를 진단하여 현지 서비스 파트너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다. Sinamics V20 Smart Acces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앱과 같이 설계돼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다. 또한 웹 서버 기술 덕분에 설치시 추가적인 데이터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지 않다. 그 대신 휴대전화, 태블릿 PC와 같은 터미널 장치의 기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사용자는 다양한 터미널 장치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어 평소 익숙한 장치 조작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