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반복 가능한 포지셔닝 위한 고부하 리니어 스테이지 시리즈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7.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제품 제조 및 마이크로 어셈블리 애플리케이션, 센서 테스트에 제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PI(Physik Instrumente)는 새로운 V-855 및 V-857 고하중 리니어 스테이지 시리즈로 산업 정밀 자동화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PI는 고속 반복성을 요하는 긴 이동 구간에도 프로세싱 및 검사 작업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포지셔닝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자 제품 제조 및 마이크로 어셈블리 애플리케이션, 센서 테스트 또는 잉크젯 프린팅 프로세스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V-855, V-857 [사진=PI]
V-855, V-857 [사진=PI]

리니어 스테이지는 긴 이동 범위에서 작동 주기가 높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Recirculating ball bearing이 있는 3상 리니어 모터는 1000 N의 하중, 5 m/s2의 가속도, 5000 mm/s의 속도를 자랑한다.

고분해능 리니어 엔코더는 또한 높은 트래킹 정확도, 최소 트래킹 에러 및 짧은 정착 시간을 보장한다. 리니어 스테이지의 교정된 양방향 반복도는 ±0.5 µm 이다.

다양한 조합 및 간단한 통합

다축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리니어 스테이지를 갠트리 셋업에 쉽게 결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사용 가능한 모션 플랫폼과 트리플 M6 홀 패턴 덕분에 축을 개별적으로 조립할 수 있다.

최대 폭 132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해 공간 절약형으로 소형 머신 어셈블리에 통합할 수 있다. 또한 리니어 모터 스테이지는 추가 리니어 축과 결합해 강력한 갠트리 또는 split-bride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V-855, V-857 Gantry [사진=PI]
V-855 및 V-857 리니어 스테이지의 제어를 위해 PI는 ACS 모션 컨트롤러와 드라이버를 최대 4축으로 결합한 G-901 19 랙 전자 솔루션 및 통합된 Safe-Torque-Off(STO) 모듈을 제공한다. [사진=PI]

산업 규정 준수하는 제어

V-855 및 V-857 리니어 스테이지의 제어를 위해 PI는 ACS 모션 컨트롤러와 드라이버를 최대 4축으로 결합한 G-901 19 랙 전자 솔루션 및 통합된 Safe-Torque-Off(STO) 모듈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UDMpa와 같은 모듈형 ACS 드라이버를 ACS 모션 컨트롤러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여타 Third-party 제어 솔루션과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