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한국 제조 산업을 향상시킬 IIoT 포트폴리오 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3.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 확장 통해 변혁 일으킬 것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기술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에머슨의 오토메이션솔루션즈사업부는 프로세스, 하이브리드와 더불어 개별 제조업체가 에너지, 운영비용 최적화, 생산 극대화, 직원 및 환경 보호를 이루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머슨은 새롭게 제시된 운영상의 확실성과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으로 한국 제조 산업을 향상시킬 산업 사물인터넷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지난 21일, 에머슨은 수십년 간의 디지털 자동화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안전, 신뢰성, 생산 및 에너지 관리 분야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운영상의 확실성(Operational Certainty) 프로그램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성능 향상을 가능케 하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된 에머슨의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Plantweb digital ecosystem)에 의해 지원된다.

운영상의 확실성
에머슨이 이번에 발표한 운영상의 확실성은 전 세계의 산업 기업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달성하고 1조달러 이상의 운영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이자 엔지니어링 기반 프로그램이다. 컨설팅 서비스, 포괄적인 자동화기술 포트폴리오, 새로운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에머슨은 고객이 투자를 통해 더 큰 가치를 찾아내고, 궁극적으로 측정 가능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도모한다.

   
 
  ▲ 한국 에머슨오토메이션솔루션즈 북아시아지부의 충 첸
화이(Chung Chen Fai) 부사장 및 대표이사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
에머슨은 운영상의 확실성 발표에 이어, 그간 산업 내에서 가장 포괄적인 사물인터넷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아 온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한층 확장해 발표했다. 산업 내에서 가장 선진적인 공정 제어 및 안전성 네트워크로 처음 소개됐던 플랜트웹은 이제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성능을 활용해 제조 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확장하고, 온프레미스(On-Premise) 애플리케이션용 아키텍처를 제공하게 됐다.

플랜트웹은 제조사들이 안전성, 신뢰성, 생산 및 에너지 분야에서 최상의 퍼포먼스(Top Quartile Performance)를 낼 수 있게 하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최상의 퍼포먼스는 업계 상위 25%에 해당하는 기업들의 활동및 자본 성과 달성을 의미한다. IIoT를 활용한 대 변혁 모색한국에머슨오토메이션솔루션즈 북아시아지부의 충 첸 화이(Chung Chen Fai) 부사장 및 대표이사는 “한국은 4차산업혁명에 대한 대비의 일환으로 제조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스마트 플랜트의 확장 및 업그레이드, 그리고 국내 시장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에머슨이 발표한 운영상의 확실성 프로그램은 한국 고객들에게측정 가능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명확한 로드맵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에머슨오토메이션솔루션즈 아시아태평양지역 론 마틴(Ron Martin) 사장은 “에머슨은 최초의 필드 기반 디지털플랜트 아키텍처인 플랜트웹을 통해 자동화 산업에 큰 혁신을 일으켰다”고 언급하며, “이제 에머슨은 운영상의 확실성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전달을 위해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통한 또 한 번의 대 변혁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 에머슨의 플랜트웹 솔루션의 Secure First Mile&Conn
ected Services 전시 전경
 
 
국내 제조 산업을 향한 에머슨의 IIoT
에머슨은 최근 운영상의 확실성 프로그램을 발표하며 특정 사업에 존재하는 도전 과제들을 목표로 정하고, 측정가능한 성공을 가능케 하는 사물인터넷 투자에 대한 확실한 비즈니스 사례를 제시했다.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후 고객들은 프로젝트의 투자 수익률을 기반으로 도입 사항의 범위를 조정할 수 있다.

에머슨오토메이션솔루션즈의 글로벌 플랜트웹 솔루션&서비스 분야 비디아 람나쓰(Vidya Ramnath) 부사장은 “제조, 오일 및 가스, 정제 및 석유화학과 같은 산업에 대해 큰 투자를 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도 산업용 사물인터넷은 대단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에머슨은 운영상의 확실성에 대한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경영 사례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활용한 가장 강력한, 확장 가능한 기술과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약속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들은 사물인터넷에서 ROI를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