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UNK, 새로운 경량 그리퍼 LEG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2.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레트 작업에서 높은 처리량을 이끌어 내는 LEG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산업 현장에서 팔레트 해체 작업을 하다 보면 핸들링에 큰 무리가 없는 제품들보다 대게 주의를 요하는 제품들이 월등히 많다. 예를 들어 잉크젯 프린터 혹은 식료품 박스 등 핸들링을 하는 힘부터 정형화 되지 않은 파지물 외관 등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섬세함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공작물들을 핸들링하는 작업일 경우에 SCHUNK LEG 다목적-축 그리퍼는 업무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다.

   
 
  ▲ 팔레트 작업을 하는 LEG 그리퍼의 핑거들은 따로따로 제어가 가능하며
개별적인 박스뿐만 아니라, 전체 레이어 핸들링에도 문제없다.
 
 
이 제품은 고정된 중앙 죠를 이용해 개별적으로도 상태 측정이 가능한 탄소 섬유강화 플라스틱 소재 핑거와 공압 방사기로 여러 제품을 한 번에 핸들링해 팔레트화 시키는 용량을 늘릴 수 있도록 고안됐다. LEG 경량 모듈러는 다재다능한 표준형 그리퍼 솔루션이 팔레타이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로봇이 목표 위치에 접근하면 그리퍼는 이미 새로운 위치를 조준, 조절하며 분당 15에서 60유닛의 팔레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때 반복정밀도는 0.1mm다.

다재다능하며, 에너지 효율적
서보-전기 드라이브 콘셉트는 팔레트 작업 동안 그리퍼가 특별한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필요에 따라, 그리퍼 핑거는 개별적으로 제어될 수 있으며, 따라서 독립적인 아이템 파지도 가능하다.

또한 핑거 사이의 보어 홀들이 개별적으로 측정될 수 있다. 몇몇 아이템들이 동시에 개별 파지되어 이동하더라도 이동시간에는 변동이 없다. 그리퍼 무게는 경량 디자인 설계 덕분에 죠 없는 3축 시스템으로 단 60kg에 불과하다. 특히 각각 싱글 사이클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그리퍼가 대형 하중의 제품을 적재하는 데 가능성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불어 아이템 종류와 무게에 따라 3mm에서 10mm 내외 최소 너비 갭을 달성한다. 그 차이는 진공 효과를 통한 핑거 결합으로 더욱 줄일 수 있다. 외관이 정형화 되지 않은 아이템과 섬세한 표면으로 이루어진 제품들은 가느다란 핑거로 안정적으로 제품을 들어 올려 진공 및 전기로 핸들링이 가능하며 시스템은 팔레트나 적재 같은 상황에서도 선택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경량 그리퍼 LEG는 일반적으로 로봇 컨트롤러와 호환이 되어, 마치 7번째 축처럼 로봇에 내장될 수 있다. 싱글 콘트롤러나 패드로 로봇 및 그리퍼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새 제품들의 통합 또는 로봇 소프트웨어의 패키지 유닛은 더욱 쉽고 빠르다.
이에 새로운 그리핑 콘셉트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제품 구분을 변경시켜 더 높은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다. LEG 멀티 축 그리퍼는 사이즈에 따라 최대 100kg까지 포스-핏 그리핑이 가능하며, 최대 150kg까지 형상-핏 그리핑을 핸들링 할 수 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