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알, 최첨단 기술적용 RM-NC 스탬핑 및 성형 기계 출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2.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관희 기자] 최첨단의 비앤알(www.br-automation.com) 기술이 적용된 빌러(bihler)의 RM-NC 스탬핑 및 성형 기계가 EuroBLECH 2016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어느 때보다 생산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스트립과 선재에서 스탬핑 및 성형된 부품을 생산할 수 있게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RM-NC는 분당 최대 300개의 부품을 생산하고, 매우 빠른 설치 및 전환 시간, 지속적인 고품질 유지와 서보 제어 등 결정적인 이점들을 제공한다. 이것은 빌러의 직관적인 VariControl 제어 플랫폼과 비앤알의 최첨단 서보 기술의 조합으로 가능했다. 빌러는 NC 축, 리니어 모터 및 RM-NC의 메인 드라이브를 제어하기 위해 비앤알의 콤팩트하고 고성능의 ACOPOSmulti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한다.

다른 종류의 기계일 경우, ACOPOSmulti의 유연한 장착 옵션을 이용해 컨트롤 캐비닛 벽에 직접 장착하거나 물 또는 오일 냉각 회로에 연결될 수 있는 냉각판에 장착할 수 있다. 빌러 기계는 버튼을 누르면 완전 자동 정렬 및 슬라이드 장치의 래디얼 또는 리니어 포지셔닝을 제공한다. 쉽게 말해 장착된 공구가 제자리에 놓이면, 제어기에 미리 설정된 파라미터를 간단히 적용함으로써 100% 재생할 수 있는 부품을 만들기 위한 준비가 완성된다. 이것은 어떤 배치(batch) 크기의 고객 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RM-NC 기계에는 비앤알의 Automation Panel이 사용된다. 눈부심 방지 터치스크린에 화려한 고화질 그래픽은 작동자 화면에 완벽한 최신 기술을 제공한다. 또 빌러 기계의 HMI 애플리케이션은 강력한 Automation PC 910에서 작동한다. 비앤알의 산업용 PC는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사용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관 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