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자원선순환 생태계 구축으로 탄소중립 실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3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6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맞아 9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는 9월 6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9월 한 달을 ‘자원순환의 달’로 정하고 자원순환 관련 단체 등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utoimage]

자원순환의 날은 지난 2009년, 자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생활 속 재활용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부산시는 9월 한 달을 ‘자원순환의 달’로 정하고 자원순환 관련 단체 등과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생활 속 재활용 실천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행사로는 △자원순환 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자원순환 인증 이벤트 △탄소 배출량 줄이기 동참 이벤트 △쓰레기 없는 소비 참여이벤트 △자원순환 제품 할인 행사 △자원순환 온라인 캠퍼스 △공모전 수상작 전시·홍보 △‘제로웨이스트 실천방안 마련’을 위한 온라인 시민토론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을 고려해 자원순환 인증 이벤트와 탄소 배출량 줄이기 이벤트 등은 부산시 자원순환과 누리소통망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쓰레기 없는 소비 참여이벤트는 씻어서 말린 우유·두유팩을 모아 무포장가게에 가져가면 5,000원 상당의 물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사회적기업이 판매하는 재생용품을 온라인몰에서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자원순환 온라인 캠퍼스는 오는 8일, 9일, 16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사전 신청 후 부산시 쓰레기 정책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10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제공한다. 온라인 시민토론회는 ‘제로웨이스트 실천방안’에 대한 전문가와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9월 29일 10시에 개최되며 줌(zoom)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자원순환을 통해 자원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탄소중립의 기본”이라며, “이번 행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재활용 실천문화가 자리 잡는 계기가 돼 우리시가 저탄소 그린도시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