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 소형압력센서 PQ 시리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압제어 애플리케이션 정밀 측정

ifm electronic(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이 새롭게 출시한 압력센서 PQ 시리즈는 공압 애플리케이션에서 마이너스 압력 범위와 과잉압력에 대한 정밀한 측정을 제공한다. 콤팩트하며 가벼운 하우징 구조로 인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며, 특히 로봇산업과 물류 취급산업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실리콘 측정 셀은 -1~10bar까지의 압력을 측정하며, 액체류(응축수 등)와 시스템에 발생할 수 있는 침전물에 민감하지 않다. 또한, 이 센서는 ±0.5%의 매우 뛰어난 정확도와 높은 수준의 과부하저항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비스듬한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사용자가 센서 앞 또는 위에서 편리하게 판독할 수 있으며, 전자적으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디스플레이 색상은 적색 또는 녹색으로 선택 가능하고, 허용범위 내에서 측정값이 녹색으로 표기됐을 때 선택 가능한 스위치 포인트가 초과됐거나 미달시에는 적색으로 변경된다. 이는 압력센서가 마운팅 암이나 경사면에 취부되는 경우와 같이 빠른 움직임이 있는 상황에 적합하다.


2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위칭 출력단 또는 1개의 스위칭 출력단과 1개의 진단 출력단은 유연성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단독 취부, 프로파일상에 취부, DIN 레일 마운팅, 파이프에 직접 취부 등 취부 형태에 상관없이 마운팅 홀과 서리를 이용해 PQ 센서는 항상 적합하게 설치할 수 있다.


ifm측은 PQ 압력센서를 타사 제품에 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