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위드회계법인과 ‘비영리법인’ 사업협력 위한 MOU 체결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2.01.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에버 비영리’ 클라우드 ERP 솔루션 공급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위드회계법인(대표 이영석 공인회계사)과 공익법인의 회계 업무지원과 효율적인 경영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월 10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위드회계법인 대표 이영석 공인회계사, 하정화 공인회계사,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1월 10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위드회계법인 대표 이영석 공인회계사, 하정화 공인회계사,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행사는 1월 10일 영림원소프트랩 본사에서 위드회계법인 대표 이영석 공인회계사, 하정화 공인회계사,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위드회계법인은 비영리 전문 회계법인으로 공익법인 운영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위드회계법인 공익법인 운영지원센터에서는 공익법인 설립 운영지원, 법인의 장부기장, 세무신고, 회계감사 등 공익법인 전문 영역에서 공익법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국세청 결산공시, 후원금의 투명한 관리 등 공익법인 회계기준에 맞춰진 ‘시스템에버 비영리(SystemEver NPO)’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일반기업용 ERP가 다루지 못했던 비영리법인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림원소프트랩과 위드회계법인의 공익법인 전문 운영지원이 결합하여 공익법인이 안고 있는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위드회계법인 이영석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과 협약을 통해 사단법인 및 재단법인 등 중소 공익 법인들에게 요구되는 상속ㆍ증여세 법상의 위험에 대응하고 효과적인 운영지원의 틀을 갖출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위드회계법인과 영림원소프트랩이 협력하여 중소 공익법인의 올바른 공시를 통해 많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비영리 전용 ERP를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공익법인들이 회계투명성 확보와 경영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비영리 솔루션과 운영지원이 결합하여 좋은 시너지를 내어 회계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익법인 시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