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BDO성현회계법인, 내부회계시스템 공급사업 MOU 체결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2.01.2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 위한 내부회계시스템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BDO성현회계법인(대표 윤길배 공인회계사)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월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와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와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이날 협약식에는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와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최근 신외감법이 적용되면서 상장사는 자산규모에 맞춰 단계적으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도입하고 외부에 공시되는 재무제표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 2022년부터는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적용 범위가 자산총액 1,000억 원 이상 5,000억 원 미만의 기업 저변으로 그 대상이 확대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도 재정비라는 당면 과제 이행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BDO성현회계법인은 외부감사와 세무조정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회계 관리 제도 구축 및 고도화를 통한 전문성을 쌓은 기업이다. 최근에는 외감법 개정 후 내부회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련 전문가를 비롯해 분야별 인재를 영입한 바 있다.

BDO성현회계법인 윤길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내부회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의 초석을 다지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성현회계법인과 영림원소프트랩이 협력해 중소·중견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구축과 업무 수행 시 겪게 될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상장기업은 최근 기업 내부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더 철저한 내부회계관리제도의 구축 및 관리 포인트가 더욱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지원이 결합해 내부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고충을 해결해 주고, 더 나아가 회계투명성 확보를 통한 경영 개선으로 건강한 회계 시장을 만드는데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중소·중견 상장사들이 내부회계 감사 대응을 위해 최소한의 인력과 비용으로도 내부회계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내부회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의 평가와 수행 및 모니터링, 감사인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