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말굽형 자기 근접센서 MU 시리즈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2.02.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닉스만의 분산 I/O 시스템 라인업 구축 박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말굽형 자기 근접센서 MU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본 제품은 주로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센서이다. 

본 제품은 주로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센서이다. [사진=오토닉스]
본 제품은 주로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센서이다. [사진=오토닉스]

MU 시리즈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무전압 마그네틱 검출 방식을 따른다는 것이다. 무전압 마그네틱 검출 방식이란 전압 없이도 ON/OFF 출력이 가능하다는 뜻인데 이는 정전 시, 전압이 없더라도 마그네틱 검출에 따라 엘리베이터 카의 정위치를 감지할 수 있어 안전한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본 제품은 포토센서와는 달리 외란광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 설치되는 전망용 엘리베이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오토닉스의 말굽형 포토센서인 BUP 시리즈와 병행 설치하여 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MU 시리즈는 타사 대비 30mm의 넓은 검출거리를 실현하여 검출체의 간섭 우려가 적을 뿐더러 하면 및 후면 취부홀과 차광판 가이드 라인도 함께 지원하여 설치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