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플러스, 국내 물류산업의 스마트물류 솔루션 도입 위한 한국지사 설립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1.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긱플러스 피킹 솔루션, 작업 효율성 2~3배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AMR(자율이동로봇, Autonomous Mobile Robot)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긱플러스(Geek+)가 기존 국내 물류 시스템을 스마트 물류센터 및 제조업체로 전환하기 위해 서울에 한국지사를 설립했다고 1월 27일 밝혔다. 긱플러스는 기업영업팀과 프로젝트 및 서비스 엔지니어로 전담팀을 구성하고 물류용 로봇 자동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긱플러스 X CJ 대한통운 AMR [사진=긱플러스]

긱플러스는 첨단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물류센터 및 공급망 관리의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기업이다. 특히 긱플러스의 GTP(Goods to Person) 솔루션은 의류업, 전자상거래, 소매업, 3자 물류업(3PL, 3rdPartyLogistics), 제약업계, 자동차 산업, 3C(Computer, Communication, Consumer Electronics) 제조업, 일용소비재(FMCG, Fast Moving Consumer Goods)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채택되고 있다.

긱플러스 GTP 솔루션의 대표적인 기술인 피킹 로봇은 재고 선반을 피킹 스테이션으로 옮기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후 직원들은 WMS(물류센터 관리 시스템, Warehouse Management System)의 지시에 따라 재고 선반에서 필요한 물품을 선택해 주문 컨테이너에 넣는다. 이러한 긱플러스 피킹 솔루션을 통해 물류센터에서 피킹을 담당하는 작업자는 여러 번 움직일 필요가 없으며, 피킹 작업의 효율성은 2~3배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긱플러스는 CJ대한통운 동탄 및 군포 물류센터에 100대 이상의 자율이동로봇을 제공해 디지털 물류센터로의 전환에 기여한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긱플러스의 유연하고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물류센터의 운영 효율성 증대는 물론, 향상된 고객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의 김경훈 TES기술연구소장(경영리더)는 “3자 물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와 정확성”이라며, “CJ대한통운은 고객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 기준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인프라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경훈 소장은 “긱플러스의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물류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업무 효율성과 운영 속도가 향상됐으며, 유연하게 상황에 대응함으로써 빠르게 증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신속한 확장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긱플러스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릿 펑(Lit Fung) 부사장은 “한국 최대 3자 물류 솔루션 회사인 CJ대한통운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긱플러스는 전세계 많은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긱플러스 코리아의 김수찬 지사장이 한국 물류 시장에서도 긱플러스의 세계적인 성공을 재현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고객들의 니즈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물류센터 운영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인공지능과 최첨단 알고리즘에 의해 강화된 긱플러스의 AMR 로봇 솔루션은 작업처리량 증가, 생산성 향상 및 운영비용 절감과 같은 디지털화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을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긱플러스 코리아에서는 현지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 물류산업의 자동화 정착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