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코의 초소형 전기 화물차 ‘포트로’, 그리스 진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1.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수출 이은 유럽 지역 수출 판로 확대 예상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디피코(대표 송신근)는 자사가 생산·판매하는 초소형 전기 화물차 ‘포트로’의 하반기 유럽 수출을 앞두고, 사전 현지 프로모션 목적으로 그리스에 차량 2대를 선적했다고 27일 밝혔다.

디피코의 초소형 전기 화물차 ‘포트로’ 그리스로 수출된다. [사진=디피코]

‘포트로’는 올 1월 국내 시장 출시 후 폴란드 수출 및 우정국에 납품한 114대를 포함해 500여대를 판매한 디피코의 초소형 전기 화물차다. 올해부터 시장 확대의 하나로 유럽 연합(EU)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인증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유럽 시장에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할 예정이다.

디피코 송신근 대표는 “지난해 11월 그리스에서 개최된 ‘XENIA 2021’ 전시회에 유럽 현지 대리점을 통해 포트로가 출품됐고, 차량에 대한 그리스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그리스 시장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초 기지 개념으로 인근 국가를 포함한 현지 고객에게 소개 및 앞으로 사업 전략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수출 선적된 포트로는 강원 횡성형 일자리 기업인 디피코가 생산하는 차량으로,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생산돼 안전·환경 인증을 통과했으며 국내산 배터리를 장착했다.

한편, 포트로는 ‘QUANDO POTRO’라는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명칭으로 ‘언젠가는 된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소상공인이 목표한 바대로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회 충전 시 약 100㎞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적재 중량은 250㎏인 초소형 전기 화물차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