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글로벌 뷰티 기업 시세이도에 제조관리 솔루션 제공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팩트 프로덕션’ 솔루션, 시세이도 주요 생산거점 제조운영 관리 효율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다쏘시스템이 글로벌 뷰티 기업 시세이도(Shiseido Company)와 제조 관리 솔루션 공급을 위한 다년간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시세이도는 약 120개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시세이도는 이번 계약으로 다쏘시스템의 제조 관리 솔루션을 전세계 해외 거점에 도입할 예정이다.

글로벌 뷰티 그룹 시세이도가 다쏘시스템의 제조 관리 솔루션을 전세계 해외 거점에 도입할 예정이다. [사진=다쏘시스템]

시세이도는 다쏘시스템과의 협업으로 팬데믹으로 변화한 스킨케어 및 웰빙 시장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높은 브랜드 충성도와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제조 운영 관리부터 공급망 계획 및 운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델미아 아프리소(DELMIA Apriso) 솔루션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다쏘시스템 퍼팩트 프로덕션(Perfect Production)은 시세이도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낮춤으로써 시세이도의 미래 성장 전략인 ‘윈2023 앤비욘드’(Win 2023 and Beyond)를 지원하게 된다.

퍼팩트 프로덕션 솔루션을 통해 시세이도는 일본, 유럽, 미국 및 그 외 국가의 주요 생산시설의 제조운영 관리와 베스트 프랙틱스를 통일해 표준화하게 됐고, 협업이 가능한 단일 가상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제조 생산 계획과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 성과, 생산성, 그리고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져서, 제품 품질에 영향없이 전 제조 과정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생산 지역의 높은 유연성을 확보함으로써, 자원을 적절히 배치하고 글로벌 및 현지 수요에 맞는 제품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시세이도의 타카노 아츠노리 (Atsunori Takano) 기술 및 정보책임자는 “시세이도는 2030년까지 소비자 개인의 독특한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깨닫게 해주며 평생에 걸쳐 유지해 주는 뷰티 및 웰빙 기업의 세계적인 리더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다쏘시스템의 코스메틱 제조 분야의 선도적인 위치와 기술력의 가치는 매뉴팩처링 혁신을 통한 우리의 성장 전략을 더욱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포장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 필립 로브(Philippe Loeb)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의 웰빙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뷰티기업들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소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시세이도와 같은 글로벌 제조기업에게 실시간 가상 제조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작업을 수행하고, 제조 프로세스를 가속화해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뷰티 및 웰빙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