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효율성 상승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 기대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05.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 엔지니어 위한 HD-ICON 개발 완료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한국델켐(www.delcam.co.kr)은 CAM 엔지니어의 작업 편의성 향상을 위한 고객 맞춤형 소프트웨어인 HD-ICON(에이치디 아이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HD-ICON은 아이콘 툴바 형식의 소프트웨어다. CAM 솔루션인 파워밀(POWERMILL)과 연동해 초보자도 쉽게 CAM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워밀 템플릿과 가공 조건, 가공 순서, 매크로 등을 HD-ICON에 저장해 작업을 진행하고, 작업 중이던 프로세스를 DB에 저장해 다시 불러올 수 있다.

 엔지니어가 직접 작성한 템플릿과 매크로 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선호하는 작업 방식 스타일대로 CAM 작업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전극 가공을 비롯해 코어, 부품, 홀 가공 등 다양한 가공에 필요한 편의 기능들을 HD-ICON 상에서 사용자가 손쉽게 구성하고 자동화할 수 있다. HD-ICON은 툴바리스트, 모델 이미지창, 프로세스 리스트, 템플릿 리스트, 매크로 리스트, 작업 순서 리스트, 툴패스 편집 리스트 등 7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실행을 총괄하는 툴바 리스트를 활용해 파워밀 프로젝트와 공구 리스트 등을 쉽게 불러오고 저장 등을 할 수 있다.

동시에 화면상에서 작업 중인 모델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고 구성된 프로젝트를 1개의 작업 단위로 묶어 프로세스로써 관리가 가능하다. 간편히 드래그 앤 드롭(Drag&Drop) 방식으로 툴패스 템플릿 파일과 매크로 파일을 리스트상에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구성한 작업 순서 또는 툴패스 편집 리스트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부분만 가공하는 툴패스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싶을 때는 색상 면 인식과 레벨면 인식 매크로를 사용하면 된다.

한국델켐의 양승일 대표는 “HD-ICON의 도입으로 엔지니어의 작업 효율성 상승으로 인한 품질 개선과 품질 균일화, 불량률 감소 등 전체적인 회사의 생산성 향상의 결과를 이뤄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델켐은 고객사의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