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스마트팩토리 핵심 역량 한 곳에… ‘고객체험센터’ 오픈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IT 기술 등 AR앱으로 한 눈에 설명… 복합 체험 공간 구성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OT와 IT 연결이 핵심으로 연결 및 분석을 통해 어떻게 생산성 등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것인가가 관건입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및 가상 체험을 통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원스톱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Automation) 코리아 이용하 대표가 6월 2일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오픈과 함께 이같이 밝혔다.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본격 데이터 시대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많은 기업은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복잡한 레거시 환경속에 기업 구성원들은 디지털 환경에 대한 지식 및 경험이 부족하고, 표준화된 툴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PTC와 함께 세계 최초의 종합 산업혁신 플랫폼인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 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powered by PTC)’로 기초 단계인 컨설팅부터 시작해, 엣지-투-클라우드 분석, 제조 실행 시스템(MES), 증강현실(AR)이 완벽하게 통합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플렉스시스템(Plex Systems)을 인수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도 강화했다. 플렉스시스템은 작업 현장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성을 개선하는 솔루션 특히, 전문다중 테넌트 SaaS 제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은 제조업체가 운영을 비롯해 연결된 공급망의 연결, 자동화, 추적 및 분석 등을 수행하는 데 유용하다. 현재 로크웰의 모든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베이스로 제공이 가능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고객체험센터에서는 방문자는 별도 안내자 없이도 AR앱을 통해 각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산업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이날 새롭게 오픈한 고객체험센터에서는 이같은 최신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체험할 수 있게 총 5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모터 컨트롤 센터 △지능형 컨베이어 시스템 △IoT 플랫폼 관제 시스템 △분산 제어 시스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방문자는 별도 안내자 없이도 AR앱을 통해 각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 또, 모든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돼 방문자는 실제 설비 운전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및 가상 체험을 통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원스톱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면서,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많은 고객이 디지털 기술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당사와 함께 맞춤형 전략을 즉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120여 년 이상의 산업 자동화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해, 전 세계 고객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