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층 가공 및 3D 프린팅 작업 공정을 간소화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06.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가공 방식간의 융합을 통한 제조 혁신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한국델켐은 최근 오토데스크사의 적층가공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NETFABB(넷펩)’ 공급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를 포함해 한국델켐의 해외 지사가 있는 중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NETFABB 판매를 본격화하며 시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미지=한국델켐]

NETFABB은 적층 가공 및 3D 프린팅 작업 공정을 간소화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적층 가공 전문 소프트웨어다. 다양한 CAD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모델링 작업을 하며 적층 가공을 위해 파일을 준비하고 모델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적합하다. 생산 환경 개선을 목표로 비용 절감, 효율성 증대 및 부품 성능 향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경량화 및 냉각 효율 극대화를 기반으로 제품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현재 적층 가공 기법을 고려하고 있다면 NETFABB이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다.

NETFABB을 사용하면 CAD에서 인쇄로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모든 주요 CAD 모델을 가져와 편집이 바로 가능한 STL 파일로 변환시켜 파일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여러 파일을 신속하게 평가하기 위해 파일을 일괄적으로 가져올 수 있다. 강력한 메쉬 분석 및 복구 스크립트로 수밀 파일을 생성하고 구멍을 닫아 자체 교차점 등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CAD에서 출력까지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NETFABB에는 설계 최적화 도구가 포함돼 있어 독특한 소재 속성을 사용해 가볍고 유연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 모델링을 기반으로 격자구조를 갖는 모델 데이터를 쉽게 생성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강성과 무게를 기반으로 설계 최적화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NETFABB은 빠르고 정확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전층 증착의 빠른 시뮬레이션은 금속 부품의 구조 응력과 변형을 예측하므로 값비싼 실험의 시행착오 및 반복의 불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금속 적층 가공과 피복 공정에 NETFABB 시뮬레이션 유틸리티를 호환할 수도 있다.

한국델켐 양승일 대표는 “적층가공 방식은 자원 절감, 개발 기간 단축, 자유로운 형상 설계, 다품종 소량생산의 최적화 등이 가능한 혁신적인 방법으로써 최근 제조 공정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며, “한국델켐이 NETFABB을 공급함으로써 기존의 제조 패러다임인 절삭가공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인 적층가공 방식간의 융합을 통한 제조 혁신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한국델켐은 고객사의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안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