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전기공업, 베트남 베카멕스와 AI스마트케어시스템 공급 MOU 체결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8.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시장 발판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스마트 배전기기 전문 제조 기업 제일전기공업(대표 강동욱)이 베트남 베카멕스(Becamex)와 AI스마트케어시스템 공급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8월 11일 밝혔다.

베카멕스는 베트남 남부 최대 규모의 개발 공기업으로, 빈즈엉성 스마트 시티 건설을 주관하고 있다.

제일전기공업이 베트남 베카멕스(Becamex) 사와 AI스마트케어시스템 공급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일전기공업]
제일전기공업이 베트남 베카멕스(Becamex) 사와 AI스마트케어시스템 공급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일전기공업]

MOU에 따라 제일전기공업은 베트남 빈즈엉성 내 조성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에서 AI스마트케어시스템을 설치 실증하고, 베카멕스는 베트남 내 독점 대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일전기공업의 AI스마트케어시스템은 사물 인터넷(IoT) 기반의 다중 선싱 및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케어 플랫폼을 적용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위험상황을 감지해 적절한 대응을 돕는 시스템이다. 

제일전기공업 관계자는 “베트남 스마트 홈 시장 개척을 위해 베카멕스와의 사업 협력을 꾸준히 추진해왔다”며, “베트남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동남아 다른 지역 등 시장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일전기공업 강동욱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AI스마트케어시스템 제품 매출처 확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술력 강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갖춰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일전기공업은 AI스마트케어시스템 사업을 미래 먹거리 사업 가운데 하나로 선정해 기술 고도화와 판로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