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삽입식 온도 계기군 확장으로 유지보수 간소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6.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세스 중단 없이 온도 측정점 추가 가능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이제 기존의 유선 트랜스미터에도 Rosemount X-well 기술 측정을 사용해 유선 애플리케이션 내 온도 측정점의 설계, 설치 및 유지보수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사진=에머슨]


에머슨자동화솔루션은 Rosemount X-well 기술 표면 센싱 온도측정 솔루션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소개했다. Rosemount 3114P 트랜스미터를 기반으로 한 X-well 기술은 기존 WirelessHART X-well 기술과 나란히 하며 전통적인 유선 I/O 환경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비삽입식 온도 센싱 기술을 확장한다.

이 제품은 이미 유선 네트워크가 설치됐거나 WirelessHART가 아직 적용되지 않은 플랜트 또는 시설 내 X-well 기술을 위한 잠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유선 연결이 이미 돼있거나 유선 X-well로 재사용될 수 있는 까다로운 써모웰 설치를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X-well 기술은 파이프 표면 온도와 Ambient 온도를 측정하고 이 정보를 설치 및 프로세스 파이핑의 온도 전도 특성에 적용하여 정확한 온도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이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세스의 그 어떤 방해나 침투 없이도 정확한 프로세스 온도측정을 해 더욱 빠르고 쉬운 설치와 간소화된 장기적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 사용자들은 써모웰을 설계하거나 크기를 정하거나 유지보수 할 필요가 없다. 진동 주파수 계산뿐만 아니라 자재 호환성, 적절한 삽입 길이 및 프로필의 필요성이 제거되는 것이다.

X-well 기술로부터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는 석유 및 가스, 화학, 정제, 식음료, 금속 및 채광, 펄프 및 제지, 기타 산업 내 파이프라인, 작은 라인 사이즈, 고속 유량, 슬러리, 무거운 미립자 유체, 웰헤드, 제자리세정(Clean-In-Place) 프로세스, 고속 유체, 거친 프로세스 등이 있다.

에머슨자동화솔루션의 제이슨 루드(Jason Rud) 선임 책임 설계 엔지니어는 ”Rosemount X-well 기술은 써모웰 설치와 같은 정확한 프로세스 온도를 제공하면서 비삽입식 표면 측정의 혜택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장점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독창적인 무선 형식은 매우 성공적이었으나 고객들은 전통적인 유선 형식도 요구했다. 사용자들은 이제 그 어느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될 수 있는 두 가지 방식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들은 X-well 기술을 통해서 프로세스를 중단하지 않고도 온도 측정점을 추가할 수 있다. 숙련된 작업자 없이도 표준 파이프 클램프 방식 및 일반적인 수공구로 X-well 기술 계기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X-well 기술 파이프 클램프 센서와 산업 기준 3144P 트랜스미터를 페어링하는 것으로 새롭고 효용가치가 높은 기술을 세계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온도 트랜스미터 중 하나와 조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 유선 또는 WirelessHART 연결 중 하나를 선택해 빠르게 온도 측정점을 추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