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통합 소프트웨어 SoMachine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2.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장비의 유연한 제어 및 최적화용



슈나이더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한 개의 단일 연결을 통해 여러 개의 장비를 하나의 장비처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소프트웨어 SoMachin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각 장비들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했던 불편함이 대두되면서, 이로 인한 비용 낭비를 줄여주는 통합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자사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디바이스 등 다양한 장비를 단일 장비처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인 SoMachine을 발표하면서, 통합 소프트웨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SoMachine은 지능형 인버터, HMI 터치 패널, 서보제어기, PLC 장치, TVDA 기반의 펑션 블록 등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를 하나의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 하에 통합적으로 사용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설계 및 시공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켜주는 통합 소프트웨어다. SoMachine이 지원하는 하드웨어는 컨트롤러군에는 PLC, 서보 제어기, 드라이브 제어기, HMI 제어기가 있으며, 디바이스로는 분산 I/O, 인버터, HMI 그래픽 터미널 등이 있다.


SoMachine은 한 개의 단일 연결을 통해 개별 장비 접근을 가능하게 해주며, 온라인 세팅과 진단 기능 등 각 개별 장비들의 유연한 제어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또한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Device & Function Templates을 제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관계자는 “각 장비들 간의 유연한 제어와 최적화를 통해 사업효율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SoMachine은 각 장비들의 통합적인 사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은 물론 편리한 사용법으로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가장 충실히 반영한 제품으로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