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분석 산업용 IOT 솔루션으로 기업자원 실시간 분석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6.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자원의 상태와 성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프리즘텍은 산업용 IoT(IIoT) 엣지 컴퓨팅을 위한 예측 분석 솔루션인 보텍스 엣지 피엠큐(Vortex Edge PMQ)를 발표했다. 보텍스 엣지 피엠큐는 통합된 하드웨어, 데이터 연결성, 예측분석 패키지 제공을 통해 산업용 IoT(IIoT)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유지보수에 대한 통찰력과 대응으로 전환할 수 있게 도와준다. 

Vortex Edge PMQ 구성도 [이미지=프리즘텍]


엣지 컴퓨팅은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가 시작되며 등장한 개념으로 데이터 소스와 더 가까운 물리적인 위치에서 컴퓨팅이 가능하다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실시간에 가깝게 데이터를 분석하여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기업들은 현재 그들 자산의 상태와 성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성과 예측가능성에 목말라하고 있다. 보텍스 엣지 피엠큐는 기업의 물리적 자산, 운영,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통합된 접근방법을 제공하므로 각 기업이 당면한 문제에 해답을 제시한다.

보텍스 엣지 피엠큐는 유지보수 스케쥴, 생산 및 공정관리 프로세스, 제품 품질의 최적화를 위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통해 계획에 없던 다운타임을 감소시키고 자산에 대한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최적의 시간을 예측하고 제품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세스상의 문제 그리고 자산 오작동의 근본 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보텍스 엣지 피엠큐는 에이디링크와 IBM Watson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최고의 IIoT엣지 컴퓨팅 하드웨어, 데이터 연결 소프트웨어, 예측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 강력하고 통합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IBM Watson의 IoT PMQ, 에이디링크 스마트 게이트웨이, 프리즘텍 실시간 데이터 연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IIoT 구현에 있어서 진정한 엣지 컴퓨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자동차, 항공우주, 국방, 화학, 석유, 제조, 전자, 에너지, 공공, 정부기관, 여행, 교통, 통신 등 광범위한 산업 전반의 자산중심적인 조직들을 위해 개발됐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스케일로 구성 적용이 가능하며 분산 분석 아키텍쳐를 채택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기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코리아 신준수 지사장은 “전통적인 제조로부터 스마트 제조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기업에서의 가장 큰 장애물은 커넥티드 되지 않은 기기와 센서들”이라며, “에이디링와 프리즘텍은 보텍스 엣지 피엠큐 솔루션이 커넥티드 되지 않은 것을 커넥트 시키고 엣지에서 실시간 예측분석을 제공해 매우 긴박하게 움직이는 IoT 시장 수요에 부응해나가고 기업이 산업용 IoT를 실패 없이 구현해 내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도록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프리즘텍의 한국 파트너사인 퍼비즈의 김영천 대표는 “보텍스 엣지 PMQ는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기기와 센서들의 산업용 IoT 데이터를 예측 분석의 통찰력을 통해 신속하게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행동으로 전환시켜주는 솔루션으로 기업 현장의 모든 설비 및 부품의 이상을 실시간 예측하고 최적의 대응 방안을 알려줌으로써 생산 효율을 극대화 시켜주며 30% 이상의 운영비용 절감 및 생산 제품의 품질 문제를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스마트 제조뿐만 아니라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시티 등 산업용 IoT의 여러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산업용 IoT 솔루션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