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3분기 매출액 ‘153억원’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11.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 공공사업부문에서 최대 신규 수주로 실적 견인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공공사업과 PMS(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주문·제작·시공산업)에서 실적 성장을 이끌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영림원소프트랩이 공공사업과 PMS에서 실적 성장을 이끌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022년 3분기 경영실적 집계결과, 매출액 15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 [사진=utoimage]

영림원소프트랩은 2022년 3분기 경영실적 집계결과, 매출액 15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달성했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7%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53억원, 매출액은 431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1.0%, 31.9% 증가하며 성장기조를 이어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사업부에서만 8건의 수주로 5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MS사업부에서도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제조·시공부문’ 산업별 ERP가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순조롭게 계약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의 안정화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어촌어항공단 등 공공사업 부문에서의 ERP 공급 사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것도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산업별 ERP ‘K-System Ace’가 2021년 출시 이후 꾸준히 기능을 개선하며, ‘공공부문’ 수주확대에 크게 도움이 된 것이다.

그동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산업에서 두각을 보여왔던 PMS사업 영역에서도 새롭게 선보인 ‘제조·시공부문’에서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5억원 이상의 규모 있는 계약들이 다수 이어지며 활약하는 모습을 보였다. 재무부정·회계오류 리스크 예방을 위한 ‘내부회계’ 및 ‘IT통제’ 시스템 도입에 대한 요구의 증가도 기존 고객의 고도화·추가개발로 이어지며,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 연말정산 시기가 도래하면서 기존 고객사의 연말정산 아웃소싱 서비스 계약 및 이를 연계한 근태·급여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클라우드 사업도 에버타임, 에버페이롤, 시스템에버 비영리 서비스의 계약으로 이어지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3분기에 이미 작년 기말 영업이익 43억원을 상회하고, 올해 목표로 계획한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내년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그동안 착실하게 준비해온 클라우드 사업으로 안정적인 이익 향상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