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생산 시스템의 효율적인 관리 통한 생산 효율 증대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6.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어, X2 Series HMI 제품군을 활용한 MES 자동 연계 솔루션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대만 최대 식품생산 업체인 Uni-President사가 베이어 HMI 솔루션을 채택해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생산이력 관리 및 데이터 공유를 통한 전사적인 정보 일원화를 구성한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사진=베이어]
[사진=베이어]

해당 식품 제조업체의 경우 다양한 제품의 생산으로 인한 원재료 관리부터 생산 및 출하되는 과정에서의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며 급증하는 식품안전 문제를 지속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Uni-President의 생산 공정 분석결과, 생산관리 및 이력에 대한 정보공유에 대한 확장성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또한, 하위 레벨의 제어 디바이스와 상위 레벨의 MES 솔루션과의 원활한 통신 인터페이스가 부재한 상황이었으며 이로 인한 전사적인 정보 공유가 이뤄지기 힘든 상황이었다. Uni-President의 문제 해결을 위해 베이어사 X2 Series HMI를 적용해 Smart Gateway로서의 솔루션을 구현하고자 했다.

OPC UA를 통한 MES 솔루션과 연동을 통해 생산현장의 제어 디바이스들로부터 수집돼 SQL DB에 저장된 정보들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엑세스를 제공하고 개방형 웹 기반 대시보드 플랫폼을 구현했다.

해당 솔루션 구현을 통해서 생산 이력관리에 대한 실시간 정보공유가 가능해 효율적인 생산 관리가 가능하게 됐으며 고객 최적화된 Report Format을 지원해 추가적인 데이터 가공 없이도 즉각적인 현황파악이 가능하게 됐으며 스케줄 및 FTP 기능구현으로 원격지에서도 생산 현장의 상황파악과 원격제어를 통한 보다 효율적인 생산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