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I 시스템을 통해 유연성과 높은 성능을 갖춰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07.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하게 분산된 다축 모션 수정 편의성 도와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글로벌 포장 기계 기업 Masipack은 새로운 요건에 mapp 기술 도입으로 VFFS를 위한 모듈형의 재사용 가능 코드를 작성하는 데 있어 다른 유형의 기계를 구동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용이하게 수정할 수 있었다.

B&R HMI 시스템을 갖춘 ULTRA VS 300 포장기는 유연성과 높은 성능 면에서 뛰어나다. [사진=B&R산업자동화]

B&R의 독특한 기계 장착 방식의 X67 스텝퍼 모듈은 계량 호퍼 당 두 대의 스텝퍼 모터를 제어함으로써 또한 캐비닛 공간과 배선을 절약한다. 헤드 상부는 피더와 프리차지(Precharge)를 진동시킨다. 헤드 하부가 비어 있으면 상부 모터가 호퍼를 개방하고 헤드 하부는 제품 중량을 정확히 감지한다. 하부의 모터는 헤드를 개방해 재료를 성형기에 방출한다. 기계는 28개까지의 헤드를 수용할 수 있고 전형적으로 14~24개의 헤드로 구성된다. 정확한 충전 중량은 소프트웨어 필터를 필요로 하며 B&R 제어 장치를 사용하면 측정은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정밀하다. 북아메리카에서의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비타민을 플라스틱 병에 충전하는 것이다. 중량에 의한 충전은 슬랫(Slat) 계수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이것을 수행하기 위한 더 빠른 방법이다.

Masipack의 다음 단계는 포장 라인 전체에 걸쳐서 다른 기계류에 B&R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었다. VFFS를 위해 모듈형의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는 데 mapp 기술을 이용했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기계를 구동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용이하게 수정할 수 있었다. 현재 Fabrima는 B&R과 함께 mapp Audit 및 mapp Recipe를 통해 CFR 21 제11부에 적합한 의약품용 카톤 포장기와 블리스터 포장 기계를 개발하고 있다. 이들 기계는 Panel PC 2100에 표준화됨으로써 편익을 누리게 될 것이며 이것은 완전한 산업용 PC 기능을 제공하고 윈도우 기반의 의약품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 많은 기계에 더 많은 서보를 봉지 및 스틱 포장기는 복수의 충전 헤드를 개별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11대의 서보를 사용한다. Masipack도 그의 수평 플로우 랩퍼(Flow Wrapper)에서 기계 당 3~5개 축을 이용한다. Fabrima는 제3자에 의해 공급되는 선별 중량기 대신에 인피드, 측정 및 출구 컨베이어를 위한 3개의 서보 축을 갖추고 B&R에 의해 제어되는 자체의 중량 선별기를 개발하기로 했다. 마우리시오 모레노 사장은 “콤팩트한 입출력, 캐비닛 공간 절약 및 운전원 친화적 HMI는 다른 유형의 기계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코드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에서의 B&R의 장점을 크게 더해 준다”고 전했다.

스케일에 이용되는 동일한 Panel PC2100 컨트롤러는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와 조합돼 이전의 제어장치 공급자보다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형의 싱글 드라이브로부터 3대까지 서보를 구동하는 능력은 향상된 성능과 함께 여기에서도 캐비닛 공간과 배선 절감에 기여한다. Masipack는 과거에 구형의 단축 서보 드라이브를 이용했다. 다축 ACOPOS P3 드라이브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회생을 위한 공통의 버스를 공유하기 때문에 기계의 에너지 효율이 향상됐다. 스케일 대신에 용적 피더가 사용되는 경우에 피더는 서보 방식으로 구동된다. 한 대의 서보 모터는 용적에 의해 도징(Dosing)을 제어하고 다른 서보 모터는 수평 밀봉 바(Seal Bar)를 구동한다. 연속 모션 기계는 필름 인출을 위해 제3의 서보를 이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