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 플랫폼 기반 IoT 솔루션 및 서비스 공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7.22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 개최… 인더스트리 4.0 가속화 지원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SAP는 독일 현지시간 11일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를 개최하고 새로운 IoT 솔루션 및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AP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를 중심으로 IoT 분야의 현 글로벌 트렌드와 향후 전망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사진=SAP]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새로운 솔루션은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 상에서 사람, 사물,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머신러닝 기술을 통합해 디지털 물류, 제조, 자산관리 등 분야에서 인더스트리 4.0 혁신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객사의 전사적인 디지털화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이끌어내는 SAP 레오나르도 디지털 혁신 서비스 및 툴킷도 공개됐다.

SAP 사물 인터넷 및 디지털 공급망 부문 탄야 뤼커트(Tanja Rueckert) 사장은 “SAP는 1년 전 IoT 부문에 투자를 늘리고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며, “SAP 레오나르도를 기반으로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IoT 솔루션, 그리고 이번 SAP 레오나르도 라이브에서 공개한 다수의 고객사 및 파트너사 사례들은 기업 및 단체가 전사적인 혁신을 위해 나아가야 할 디지털 변혁의 접근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사진=SAP]

새로운 SAP 레오나르도 디지털 혁신 서비스 및 툴은 ‘SAP 빌드’를 위한 확장 툴, 그리고 파트너를 위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용 ‘클라우드 파운드리’ 패키지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새로운 산업 및 IoT 특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SAP 레오나르도 이노베이션 서비스’는 다양한 도구, 기술 및 SAP의 비즈니스 및 IT 인력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맞춤형 혁신 여정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는 익스프레스 에디션, 오픈 이노베이션 에디션 및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제공해, 고객의 규모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SAP는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변혁을 견인하는 기술과 이와 관련된 기회, 가치, 도전과제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다국적 기업의 약 84%가 향후 5년 동안 디지털 변혁이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하지만 이 중 실제로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디지털 변혁을 이룬 기업은 3%에 불과해 단순히 디지털 변혁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에서 벗어나 전사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