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플솔루션스, 싱가포르 전자부품 유통업체 순위 TOP10 진입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7.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성장 배경엔 세계 최고 수준의 ‘QA프로세스(품질보증센터)’ 운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전자부품 전문 유통업체 엠플솔루션스(Ample Solutions)가 싱가포르 내 전자부품 유통업체 TOP10에 진입했다.

엠플솔루션스(Ample Solutions) Jason Fan CEO [사진=엠플솔루션스]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서 타국 대비 상대적으로 작은 섬나라이지만 지역적 특성과 언어, 문화적인 특색으로 세계적인 전자부품 관련 허브 역할을 선도하고 있다. 전자관련 제조 및 유통업체 수만 2,900여개에 달한다. 2025년 한화 약 50조원(370억 달러)의 시장이 조성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08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엠플솔루션스’(Ample Solutions)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전세계 전자부품 유통업체 TOP50 내 49위를 기록한 이후, 2023년 36위로 올라섰다.

싱가포르, 한국, 중국에 걸쳐 총 8개의 본사 및 지사와 2개의 품질보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전, 의료, 자동차, 산업 자동화, 통신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전자부품 유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광범위한 공급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급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효율적인 재고 보유, 합리적 비용 그리고 최단 납기로 품질 보증된 전자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견고하면서 가파른 성장세의 배경에는 품질보증센터(Quality Assurance Centre)가 있다. ‘엠플솔루션스’는 세계적 수준의 QA프로세스(품질보증 절차)를 도입해 불량품과 모조품의 수급을 방지하면서 엄격한 제어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두 곳의 QA센터는 ERAI의 회원이며, ISO9001의 인증서도 획득했다. 4단계의 프로세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라벨 및 포장상태, 제품 상태와 바코드 체크, 기능 테스트 그리고 마지막 웃소싱 테스트까지 이뤄진다. 50인 이상의 정식 검사 기술자들과 60여개 이상의 초정밀 최첨단 검사장비 도입으로, 99.99% 검수율의 사전 품질검사 테스트를 진행해 제품을 공급한다.

품질 입증을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유통 부품에 한해 5년간 품질보증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해외 통화 직접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또 ‘폭스콘 개발센터(Foxconn Testing Innovation Center)’로부터 인정받아 현재 ‘폭스콘’의 정식 QA센터 대리점으로도 인증됐다.

아시아 넘어 글로벌 유통사 목표

제품의 품질보증부터 고객관리, 업계 트렌드 파악 등 ‘엠플솔루션스’의 부단한 노력은 폭발적인 성장의 결과로 이어졌다. 최근 5년 사이 싱가포르 본사와 중국 심천 본사의 사무실 확장과 더불어 중국내 주요도시와 한국 서울의 지사를 설립했다.

약 70%의 근로 인원, 108% OEM 고객사 증가는 물론, ‘엠플솔루션스코리아’ 한국지사 매출액 400% 성장, 글로벌 본사의 100% 매출액 성장을 이뤘다.

싱가포르 본사와 중국의 8개 지사 그리고 한국 지사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엠플솔루션스’는 전자부품 산업 아시아 시장 제패를 목표로 공격적인 투자의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엠플솔루션스 Jason Fan CEO는 “전자부품 최대 전시회인 ‘일렉트로니카’ 차이나, 인도, 독일의 참가와 해외지사 확장, 전문인재 투입 등의 투자를 통해, 회사의 성장만이 아닌 고객 만족을 1등으로 갖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