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자동 턴키 비전 측정기기 ‘OPTIV Scope’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8.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 설계된 텔레센트릭 렌즈 장착해 선명한 이미지 촬영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제품 품질 검사 과정을 간소화하면서도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비전 측정기가 나왔다. 헥사곤매뉴팩처링인텔리전스(이하 헥사곤)는 산업 전반에서 품질 검사를 돕는 혁신적인 비전 3차원 측정기 CMM(Coordinate Measuring Machine) ‘OPTIV Scop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헥사곤이 자동 턴키 비전 측정기기인 ‘OPTIV Scope’를 출시했다. [사진=헥사곤]

OPTIV Scope는 버튼 클릭으로 몇 초 만에 많은 부품을 동시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각 측정 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수동 부품 정렬 프로세스를 제거해 대량 측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최대 ±0.1 미크론 수준 반복도를 갖춰 원키(One-key) 측정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모든 작업자가 손쉽게 정확한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헥사곤에 따르면 새로운 측정기기는 빠른 속도와 정확성, 간편한 작동 방식을 갖춰 모양이 비슷한 부품 다수를 측정하는 것에 탁월하다.

제품은 최대 300x200mm 시야에서 다양한 작업량과 카메라 해상도를 가진 6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특히 특수 설계돼 넓은 심도 및 높은 해상도를 갖춘 텔레센트릭 렌즈가 장착돼 있어 사용자는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가 없다. 측정 지점에 대한 초점을 자동으로 맞출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복잡한 측정 작업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게 된다.

헥사곤은 OPTIV Scope를 기계, 전자, 금형, 사출 성형, 하드웨어, 고무, 저전압 전기 제품, 자기 재료, 정밀 스탬핑, 커넥터, 단자, 휴대폰 액세서리, 인쇄 회로 기판, 의료 장비, 시계, 도구 등 다양한 산업과 제조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