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디지털 입출력 모듈 ‘BHY-IO2 32점’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8.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파 적합성(EMC)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모션 컨트롤 플랫폼 전문기업 모벤시스(대표 박평원)가 하드웨어 브랜드 ‘두나미스(DUNAMIS)’의 리모트 I/O 시리즈에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좌측 3개는 BHY-IO2 16점, 우측 3개는 BHY-IO2 32점 [사진=모벤시스]

‘두나미스 BHY-IO2 이더캣(Dunamis BHY-IO2 EtherCAT)’ 시리즈는 이더넷 기반의 산업용 필드버스인 이더캣을 지원하는 향상된 기능을 가진 디지털 입출력 모듈이다. 이더캣은 데이터를 주변 장치로 빠르게 전송하고, 유연한 네트워크 구조로 다양한 장치 연결을 지원한다.

모벤시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BHY-IO2 32점’은 입출력부의 접점 수가 기존에 출시된 8점, 16점을 넘어선 32점으로 더욱 다양한 주변 장치의 입출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BHY-IO2는 컴팩트한 크기로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고 스위치를 통해 별도의 스테이션 명령어 설정없이 애플리케이션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I/O 타입으로 유연한 구성을 갖췄으며, 오류 및 오작동에 따른 사용자 동작 설정이 가능해 호환성과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BHY-IO2는 전자파 적합성(EMC),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등 국제기관 인증을 취득하며 안전성과 품질을 검증받았다. 특히 EMC 시험은 전기·전자 기기를 대상으로 전기 안전성과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제품이 주변 노이즈에 약하면 EMC 인증을 취득하기 어렵다.

모벤시스의 BHY-IO2는 모든 전기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하며 유럽 CE 인증을 취득했다. 뿐만 아니라 △입출력 및 네트워크 상태 자가 진단, △과전류, 과열 등 이상 상황에서의 보호 및 차단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제품의 유지보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작업 환경에 맞는 설계와 운용 비용 절감도 BHY-IO2의 장점 중 하나다. BHY-IO2는 주변 장치를 커넥터에 미리 연결해 탈부착이 가능한 플러그 타입과 원터치 방식의 터미널 블록 타입 제품으로 배선 편의성 및 운용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BHY-IO2는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FPD) 장비부터 전자 조립 및 검사 장비, 컨베이어 자동화 라인, 식품 가공 기계, 자동차, 기계 자동화 장치, 섬유 기계, 물류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모벤시스는 리모트 I/O를 비롯해 산업용 컴퓨터(IPC), 스텝 등 모벤시스의 모션 제어 플랫폼인 ‘WMX’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모벤시스 관계자는 “BHY-IO2는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점으로 디바이스 제어에 최적화된 제품인 만큼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벤시스는 WMX를 중심으로 하드웨어 및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모벤시스만의 통합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