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가속 위해 서비스 다각화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0.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통합, 데이터 공유 지원 등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 발표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클라우드 기술이 갖는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다. SAP는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SAP S/4HANA Cloud, private edition) 2023 릴리스와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를 위한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을 포함한 신규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SAP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발표했다. [사진=gettyimage]

S/4HANA클라우드프라이빗에디션2023릴리스는 사용자가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에 따르면 2023릴리스는 △협업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지속가능한 최첨단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에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 전체 기능 범위를 제공하며 제조, 운영 및 공급업체를 최신 아키텍처 기반 업계별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다.

또 라이즈위드SAP 내 새로운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는 사용자가 보다 빠르고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AI에 대한 영향을 높일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패키지는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탄소 및 기타 리소스를 포함시켜 보다 많은 지속 가능성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관련 데이터를 계산 및 공유한다.

실제로 SAP고객사이자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인 마힌드라&마힌드라는 SAP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클라우드 전환을 넘어 클라우드ERP를 활용한 기능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힌드라 루차 난바티(Rucha Nanvati) CIO는 “클라우드로 전환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고객과 직원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며, “라이즈위드SAP를 통해 AI 같은 혁신 기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하게 혁신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SAP는 고객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도구 △전문가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인센티브를 한데 모은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새로운 RISE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은 각 고객의 고유한 상황에 따라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는 전환을 계획하기 위한 라이즈위드SAP 도입 프레임워크와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한 SAP시그나비오(SAP Signavio) 프로세스 인사이트 솔루션이 포함된다.

SAP 제프 스콧(Geoff Scott) 미주지역사용자그룹최고커뮤니티챔피언겸CEO는 “SAP가 진행한 최신 발표와 혁신은 디지털 전환의 필수 요건에 발맞춰 고객이 짧은 기간 내에 기술 투자 대비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명확한 방안을 제시한다”고 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