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처리 성능 높인 ‘4 시리즈 B MSO’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0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컴퓨팅 플랫폼으로 응답 속도 2배 향상 및 고급 분석 기능 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이전보다 신호 응답 속도를 2배 높여 수준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가 출시됐다.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 텍트로닉스(Tektronix)가 모든 채널에서 최첨단 측정 성능 기능을 갖춘 ‘4 시리즈 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텍트로닉스가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처리 성능 등을 높인 새로운 ‘4 시리즈 B MSO’를 출시했다. [사진=텍트로닉스]

새로운 제품은 정확성, 다양성 및 사용 편의성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설계자를 위해 기존 4 시리즈와 동일한 최첨단 신호 정확도를 200MHz부터 1.5GHz 대역폭, 6.25GS/s에 달하는 실시간 샘플링 및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로 제공한다.

또 제품 내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이전보다 2배 빠른 반응성을 갖췄으며, 고급 분석 속도도 향상됐다. 텍트로닉스는 새로운 제품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터치 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서 시스템은 전면 패널 작동뿐만 아니라 원격 작동 속도 가속을 지원한다.

텍트로닉스 Daryl Ellis 메인스트림포트폴리오총괄매니저는 “새로운 제품은 설계자들이 시장 출시 시간에 대한 압박을 극복하고 보다 빠르게 시스템을 분석할 수 있도록 공학적으로 개발됐다”며,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면 고객들은 혼합 신호 설계 과제 중 99%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제품은 입력 채널 최대 6개를 지원한다. 3상 전력 분석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 독점적인 스펙트럼 뷰는 시간 영역 파형과 함께 동기화된 다채널 스펙트럼 분석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새로운 제품이 단순 웹 브라우저와 함께 전용 TekScope PC 소프트웨어 혹은 전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자 프로그램으로 원격 접근 및 제어가 가능하며 25개 이상에 달하는 시리얼 디코드 패키지에 대한 답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또 제품 사용시 전원 공급 측정과 모터 드라이브 분석, 더블 펄스 테스팅에 사용되는 기존 분석 패키지에 대한 알고리즘 및 플로팅 속도도 향상할 수 있다는 게 텍트로닉스의 설명이다.

텍트로닉스 Jeffrey Miller 4시리즈제품기획자는 “새로운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빠른 분석 능력”이라며, “장비는 신호 체인 디버깅이나 프로토콜 분석 등 설계 엔지니어들이 매일 마주하는 도전에 대해 이상적인 정확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