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어, 2년 연속 장학금 전달 및 무료급식소에 쌀 기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2.0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코어의 초격차 머신비전 부품, 글로벌 시장 진출 늘려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초격차 머신비전 전문기업 아이코어(대표 박철우)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 2년 연속으로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에서 4번째 최대호 안양시장과 5번째 아이코어 박철우 대표 [사진=아이코어]

이번에 기탁한 장학금은 저소득 및 취약계층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희망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재단 이사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사회에 선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아이코어 임직원에게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장학금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아이코어는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유쾌한무료급식소에 쌀 400kg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유쾌한공동체는 노숙인 시설인 ‘희망사랑방’을 운영하면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돌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쾌한 공동체 안승영 대표(가운데)와 아이코어 박철우 대표(가장 왼쪽) [사진=아이코어]

특히 1998년부터 하루도 쉬지 않고 운영되는 무료급식소는 정부지원금 없이 노숙인 등 하루 10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식사를 공급하고 있다.

아이코어 박철우 대표는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학창 시절 장학금을 받아 학업을 이어간 기억이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아이코어 모든 임직원의 마음을 주변의 어려운 분들에게 나눌 기회를 갖게 되어서 참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이코어는 2019년 설립 후 초격차 머신비전 부품개발에 전념해 왔으며 그동안 스트로브 컨트롤러, 오토 포커스 모듈, 초고휘도 조명과 같은 제품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개발해 국내 뿐 아니라 독일,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폴,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도 점점 늘려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