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와 하니웰, 빌딩 자동화를 필두로 획기적인 혁신 추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1.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연결 기술로 건물 관리 시스템의 비용, 폐기물 및 다운타임 절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하니웰이 CES 2024에서 상업용 건물의 기존 배선을 교체하는 대신 디지털 연결 기술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비용, 폐기물 및 다운타임을 줄이는 디지털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 새로운 기술은 건물 관리 시스템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하니웰이 상업용 건물의 기존 배선을 교체하는 대신 디지털 연결 기술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비용, 폐기물 및 다운타임을 줄이는 디지털 혁신을 모색한다. [사진=gettyimage]

미국 에너지 정보국(EIA)에 따르면 미국의 많은 상업용 건물들은 노후하고 효율이 떨어지며, 이들 중 대부분이 2000년 이전에 지어졌다. 또한 기업들은 점점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네트워킹 기술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처리 속도에 대한 요구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건물 관리 시스템을 디지털화하면 관리자는 실시간 의사결정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막대한 비용을 들이거나 리모델링을 하지 않고도 건물의 네트워크 성능과 보안을 최신 인터넷 프로토콜 네트워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마틴 코터(Martin Cotter) 산업 및 멀티마켓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겸 ADI EMEA 지역 사장은 “ADI와 하니웰은 차세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10년 넘게 협력해 왔다”며, “양사 협력의 다음 단계에서는 이러한 ADI 기술이 공장 자동화를 넘어 하니웰의 건물 관리 시스템에 확대 적용되어 고객이 건물의 에너지 소비를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복원력을 개선하며 탄소배출 감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하니웰의 수레쉬 벤카타라얄루(Suresh Venkatarayalu)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하니웰은 건물 관리 시스템을 혁신해 건물 소유주가 오늘날의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ADI와의 협력은 건물 소유주가 막대한 초기 투자 없이, 인력 운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배선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하니웰은 자사의 건물 관리 시스템에 ADI의 싱글 페어 이더넷(T1L) 및 소프트웨어 설정 가능 입력/출력(SWIO) 솔루션을 채택할 계획이다. ADI의 싱글 페어 이더넷은 건물의 기존 배선을 재사용해 장거리 이더넷 연결을 구현할 수 있어, 설치 시간과 비용은 물론 폐기물까지 줄일 수 있다.

싱글 페어 이더넷은 건물 관리 시스템의 기존 이더넷 연결을 보완함으로써, 에지에서 클라우드까지 향상된 연결을 제공하고 데이터 섬(data island)을 제거하며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DI 솔루션은 하니웰이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단일 버전의 제품을 구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제품 복잡성을 줄이고, 건물을 리모델링하거나 요구 사항이 달라질 때 보다 미래 지향적인 제어 및 자동화가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특성은 고객이 제품의 설치 속도를 높이고, 재고에 대한 수요를 줄이며, 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