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씨스템, 에이디링크 개발 DLAP-211-Orin 시리즈 공급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1.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컴퓨팅 기능 제공하는 엣지 AI 추론 플랫폼… 기존 제품 대비 AI 성능 최대 8배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컴퓨터 기반 시험 및 계측,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계측 시스템 전문 업체 다스씨스템이 대만 에이디링크(ADLINK Technology)에서 개발한 ‘DLAP-211-Orin 시리즈’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다스씨스템이 대만 에이디링크에서 개발한 DLAP-211-Orin 시리즈를 공급한다. [사진=다스씨스템]

DLAP 시리즈는 에이디링크가 고성능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한 솔루션이다. 다스씨스템은 DLAP 시리즈 제품이 탁월한 성능을 내는 엣지 AI 추론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에이디링크 DLAP 시리즈는 엔비디아(NVIDIA) 젯슨(Jetson) Orin SoM로 구동된다. SoM은 시스템 온 모듈을 의미한다. 다스씨스템은 새롭게 공급하는 제품이 △최적화된 컴퓨팅 엔진 △멀티 인스턴스 GPU △전용 딥러닝 가속기를 결합했으며 콤팩트한 크기와 확장성, 신뢰성을 갖추고 있어 이전 제품에 대비 최대 8배 향상된 AI 성능을 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스씨스템은 새로운 제품이 최고의 기술이 필요한 최첨단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이며, 개발자는 성능·안전·보안 및 유연성에 중점을 두고 고급 AI 기반 엣지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솔루션은 머신비전 검사와 자율주행차, 로봇 공학뿐만 아니라 스마트 시티 및 자동화된 광학 검사 등 다양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