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올해 최신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기 위해 주요 제품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략적 업그레이드에는 산업용 ATX 마더보드, PICMG 1.3 풀사이즈 싱글 보드 컴퓨터(SBC), 임베디드 시스템 및 팬리스 모듈형 산업용 컴퓨터가 포함된다. 공장 자동화, 머신비전, 리테일, 키오스크, 디지털 사이니지, 보안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엣지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미래를 대비한 향상된 기능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8개의 성능 코어 및 16개의 효율 코어를 갖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결합해 성능이 향상됐으며 미래 지향적이다. 에이디링크는 멀티태스킹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처리 속도, 에너지 효율성 및 AI 기능을 향상시켜 자동화, 의료, 운송과 같은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1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600시리즈 칩셋과 역호환되므로 기존 시스템의 처리 능력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는 운영 비용 절감, 시스템 안정성 향상, 데이터 처리 가속화 등의 실질적인 이점으로 이어져 에이디링크 고객이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해준다.
IMB-M47/IMB-M47H 인텔14세대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된 주류 ATX 마더보드
신뢰성과 고성능으로 유명한 에이디링크의 IMB-M47 및 IMB-M47H 산업용 마더보드도 최신 인텔 14세대 프로세서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복잡한 산업 프로세스를 위한 향상된 기능으로 산업 및 AI 엣지 컴퓨팅을 위한 컴퓨팅 성능과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는 뜻이다.
에이디링크는 2024년 상반기에는 NuPRO-E47 PICMG 1.3 풀사이즈 SBC, 2024년 하반기에는 MVP-5200/MVP-6200 시리즈 팬리스 모듈형 산업용 컴퓨터를 포함해 추가 업그레이드가 계획돼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