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IoT Breakthrough Award 2024서 ‘올해의 lloT 기업’으로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 카르산바이 CEO “고객 최고 성과 달성 지원하는 에머슨 보유 가치 인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산업 및 기업, 소비자, 커넥티드 홈에 이르는 다양한 IoT 범주에서 글로벌 IoT 혁신과 리더십을 갖춘 기업에 IoT Breakthrough Award가 수여되고 있다. 수상자는 IoT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지닌 고위급 전문가 패널이 선정한다. 올해 IoT Breakthrough Award에는 기업 4,300개 이상이 후보로 등록됐다.

에머슨이 IoT Breakthrough Award 2024에서 ‘올해의 lloT 기업’으로 선정됐다. [자료=에머슨]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머슨은 기술 및 제품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하는 IoT Breakthrough Award 2024에서 ‘올해의 산업용 사물인터넷 기업(Industrial IoT Company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머슨은 2018년부터 올해의 IIoT 기업으로 선정 돼왔으며, 올해로 6번째 수상을 맞이하게 됐다. 에머슨은 올해 수상에 대해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기술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발전과 의약품 개발 및 공급 가속화, 업계를 선도하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산업 자동화 아키텍처인 ‘Boundless Automation’에 대한 비전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에머슨은 올해 관련 비전을 바탕으로 차세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화 플랫폼에 있어 기반이 되는 신기술 중 첫 번째를 발표했다. 에머슨에 따르면 새로운 ‘델타브이엣지(DeltaV Edge)’ 환경은 운영 손실 없이 지능형 필드와 엣지, 클라우드 간 데이터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이동해 데이터 액세스 확대와 빠른 의사결정을 돕는다.

에머슨 랄 카르산바이(Lal Karsanbhai) CEO는 “에머슨은 혁신 문화와 광범위한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통해 산업 전문 인력 감소와 저탄소 에너지 전환, 신약 치료법 개발 등 현대 사회에 시급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들이 최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머슨이 보유한 가치를 인정하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에머슨은 수십 년간 쌓아온 전문성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대기업들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 제조업체들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에머슨은 탄소 배출량 감소와 함께 전력 그리드에 보다 많은 재생 에너지를 원활하게 추가하기 위한 재생 전력 솔루션 ‘Ovation Green’ 포트폴리오, 중요 생산 데이터를 지속적 모니터링하고 시각화해 공장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Floor to Cloud’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에머슨은 신약 개발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디지털 기술 개발 분야에서도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말한다. 최근 에머슨이 선보인 One-Click Technology Transfer 소프트웨어는 생명 과학 제조 레시피 이전 공정을 디지털화된 생산 플랫폼으로 전환해 환자에게 신약 치료제를 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이다.

IoT Breakthrough 스티브 요한슨(Steve Johansson) 매니징디렉터는 “에머슨은 디지털화 및 자동화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아온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계 리더들이 미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이라며, “올해도 IIoT 기업 수상을 축하하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