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를 이용한 차세대 로봇 자동화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7.10.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3D 검사 방식 제공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2014년에 설립된 씨메스는 15년 이상 경력의 3D 비전검사 전문 개발진을 바탕으로 전수 검사 및 공정 자동화를 위해 고해상도 3D 스캐너, 정밀 검출 알고리즘 및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현장에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솔루션들이 해결하지 못했던 높은 수준의 양산 자동화에 성공해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SURFinder S/D Series [사진=씨메스]

씨메스는 차세대 2D/3D 비전 및 비전 가이드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양산품의 3D 형상측정 및 검사를 비롯해 3D를 이용한 차세대 로봇 자동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이 활발한 씨메스는 현재 북미, 중국, 동남아 등에 수출하며 양산 공정에 적용이 된 상태이고 지속적으로 국내에 생산 기지를 둔 대형 외국 기업들에 대한 영업을 늘려가고 있다.

레이저 삼각법 방식의 3D 센서 및 양산용 소프트웨어는 3D 센서 하드웨어 및 SW 플랫폼, 알고리즘 등 모든 부분에 대한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양산 솔루션을 제공한다.

3D 센서 및 2D 센서를 이용한 차세대 6축 로봇 가이던스는 뛰어난 자체 비전 로봇 좌표계 변환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는 기존의 티칭 방식으로 적용이 불가능한 차세대 로봇 가이드 솔루션에 적용되고 있다. 2D 비전을 이용한 Advanced 2D 솔루션은 실시간 고속 처리, 보다 뛰어난 정밀도의 자체 개발 인식 알고리즘 등을 이용한 고품질의 2D 비전 솔루션이다. 

씨메스 이성호 대표 [사진=Industry News]

씨메스는 자체 개발한 3D 센서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3D 알고리즘으로 외산 제품을 사용하는 타사 대비 높은 자체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목적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필요한 모든 기술력을 갖춰 양산 적용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에 대해 근본적으로 접근하고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그동안 개발하면서 성공적으로 양산 공정에 적용한 사례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3D 비전 센서를 이용한 Random Bo x Picking 및 Bin Picking 기술을 의류 물류 라인 및 자동차 양산 라인에 적용했다. 또한, 자동차 라인에 6축 로봇과 3D 센서를 이용한 대형 물체의 3차원 측정 및 불량 자동 보정 시스템을 적용한 바 있다. 의류 양산 분야에 3D 센서와 6축 로봇을 이용한 엑티브 페인팅 가이드 솔루션 제공 사례는 변형이 쉬운 대상 물체의 굴곡을 3차원으로 인식해 정확한 3차원 가이드를 실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