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 협동로봇 사업 확장 가속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훈 대표 “‘중소 제조공정 자동화 글로벌 1위’ 비전… 지속 성장 이뤄갈 것”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국내 로봇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최근 파트너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대표 박종훈)가 지난 19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에는 주요 파트너사 30여곳이 참석했으며, 뉴로메카는 회사가 가진 비전과 2024년 사업 전략, 신기술 로드맵 등을 공유했다.

뉴로메카가 2024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뉴로메카]

구체적으로 행사에서 뉴로메카는 2024년에 선보일 신기술 및 제품 로드맵을 발표했다. 제어 소프트웨어 릴리즈와 신기술 릴리즈, 모바일 로봇 등 핵심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면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협동로봇 모델들을 출시하고 북미와 유럽 등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뉴로메카는 ‘중소 제조공정 자동화 글로벌 1위’라는 비전을 갖고 협동로봇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고 있다”며, “협동로봇 중심 로봇 플랫폼과 용접, 푸드테크 같은 템플릿을 중심으로 솔루션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들과 함께 로봇 생태계를 조성하고 견인하여 사업을 보다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뉴로메카는 지난 한 해 동안 회사 성장에 기여한 우수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최우수 파트너상’과 ‘우수 파트너상’을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우수 파트너상은 로보터블, 우수 파트너상은 삼보테크놀로지·SK네트웍스서비스·행남산업이 수상했다.

박종훈 대표는 “파트너사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원 덕분에 뉴로메카가 협동로봇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협동로봇 사업을 보다 확장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로메카는 2024파트너스데이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보다 강화하고, 협동로봇 사업에 대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