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올림픽 함께 알린다"… 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8.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림픽 가치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 제고 도모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7월 31일(현지 시간), IOC와 함께 올림픽 팬들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인 ‘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을 공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 디지털 커뮤니티 론칭 행사에서 연설 중인 토마스 바흐(Thomas Bach) IOC 위원장. [사진=삼성전자]
‘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 디지털 커뮤니티 론칭 행사에서 연설 중인 토마스 바흐(Thomas Bach) IOC 위원장. [사진=삼성전자]

프랑스 파리에 있는 올림픽 복합 문화 공간 SPOT24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앤 소피 부마드 IOC TV·마케팅 담당 국장, 앤드루 파슨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장,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이영희 사장, 삼성전자 구주총괄 성일경 부사장, 프랑스 핸드볼 선수 출신 예술가인 ‘올림피안 아티스트’ 루크 아발로 등이 참석했다.

‘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은 삼성전자와 IOC가 전 세계 올림픽·패럴림픽 팬,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구축한 디지털 커뮤니티다. IOC 홈페이지·앱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는 2028년 LA올림픽까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커뮤니티는 △CSR △건강 △창의의 가치를 올림픽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솔브 챌린지'에서는 삼성전자의 청소년 대상 CSR 활동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의 글로벌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내년도 사회문제 해결 희망 주제를 투표한다.

건강 가치와 연결된 '무브 챌린지'에서는 ‘삼성 헬스’와 연계한 파리 명소 걷기 이벤트 등을 개최해 전 세계 올림픽 팬들의 걷기 운동을 독려한다.

'크리에이트 챌린지'에서는 ‘삼성 펜업(PENUP)’을 활용한 올림픽 테마 컬러링, 올림픽 주제 창작 콘테스트 등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제를 우수하게 수행한 TOP10 팀을 디지털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선정해 발표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를 통해 수십만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진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이들이 글로벌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혁신가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IOC가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와 기술의 융합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삼성과의 협력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올림픽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IOC와 함께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담대한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