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가전, 음성제어 더 쉬워진다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8.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다른 명령을 한 번에 말해도, 각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 삼성전자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이용자가 가전을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를 통해 △한 문장에 여러 가지 명령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각 의도를 이해할 수 있고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할 수 있으며 △기기 관련 궁금증과 답변을 말로 묻고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 제어 경험이 한층 편리해진다.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라고 서로 다른 명령을 한 번에 말해도 각각의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다. 

아울러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양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말해도 두 가지 내용을 모두 알아듣고 답변해 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AI 가전의 기기 매뉴얼과 사용 팁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탁기 통 세척을 어떻게 하지?”나 “에어컨 필터를 어떻게 갈지?” 등 제품 사용 방법을 질문하면 제품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전달한다. 또 어떻게 세탁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에도 음성으로 질문하면 적절한 세탁코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이며, 삼성전자는 순차적으로 적용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사용자라면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으로 나만의 배경화면 만들기도 가능하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유미영 삼성전자 DA 사업부 부사장은 “AI 가전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전제품에 AI 기능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가 ‘AI가전=삼성’이라는 인식에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