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차, 인천시청과 협업해 인천지역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 실시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IBK기업은행이 오는 9월 30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마이프차, 기업은행, 인천시청의 각 분야 전문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가맹사업 규제동향 및 가맹 계약 시 주의사항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라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9월 2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 △1:1 창업 현장 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수료증 등을 받는다.
기업은행은 마이프차와 협업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신설한 전국 투어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에는 150여 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대한 콘텐츠가 강화됐다고 기업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올해 부산에서 한 차례 더 교육을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거점지역에서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