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희망 고객 위한 무료 교육 실시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9.1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프차, 인천시청과 협업해 인천지역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 실시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IBK기업은행이 오는 9월 30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지난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해당 프로그램에서 마이프차, 기업은행, 인천시청의 각 분야 전문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가맹사업 규제동향 및 가맹 계약 시 주의사항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라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9월 2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 △1:1 창업 현장 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수료증 등을 받는다.

기업은행은 마이프차와 협업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신설한 전국 투어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에는 150여 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대한 콘텐츠가 강화됐다고 기업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올해 부산에서 한 차례 더 교육을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거점지역에서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