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에너비즈, 산림 훼손 없는 태양광발전소를 만들려면?
  • SolarToday
  • 승인 2011.03.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력제품으로는 먼저 양축식 태양광 트랙커로서 ‘스마트 썬플라워(Smart Sunflower)’를 들 수 있다. 스마트 썬플라워에는 몇 가지 장점이 있는데, 먼저 태풍이나 강풍에도 견딜 수 있는 가장 안전한 구조시스템으로 설계되었다는 것과, 둘째는 태양광발전소 부지를 구입하지 않고 부지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태양광 트랙커 하부 부지를 원래 용도대로 활용할 수 있어 설치 장소에 대한 제약이 없다는 점이다. 셋째, 태양광발전기의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첨단장치로서 태양광 모듈 표면을 황사나 겨울철 눈, 먼지 등 오염물질로부터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자동 세척장치가 장치되어 있고, 여름철 태양광 모듈의 온도를 냉각할 수 있는 살수 장치가 도입되어 있어 고정식에 비해 효율을 최소 40~60% 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넷째, 태양광 모듈의 상하 고도조절 각도를 수직으로 90도 까지 조절할 수 있어 야간이나 운전하지 않을 때 겨울철 눈이나 봄철 황사, 각종 먼지로부터 모듈 표면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구조이며 수평 방위 조절각도가 360도를 이루어 지역에 관계없이 설치가 용이하다. 다섯째, 태양광 트랙커의 외부 형태가 아름다워 도심지 공원이나 하천 주변 고수부지, 아파트 단지, 경작지, 주차장 상부, 건물의 옥상에 설치할 때도 주변의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쏠라에너비즈의 스마트 썬플라워는 기존 태양광발전기 설치 시 산림을 훼손하고 산악지형을 절개하고 많은 양의 콘크리트 기초 구조체를 타설해 설치함으로써 자연환경을 훼손하고 향후 철거 시 많은 양의 산업폐기물을 발생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당사가 특허출원한 앵커식 강관파일위에 조립식으로 설치하게 되는 구조로서 산림을 훼손할 필요가 없으며, 친환경적이고 발전소 건설공사비의 절감이 가능하다.

사실 그동안 기존의 많은 태양광 트랙커 제작업체들이나 발전소 설치업체들이 외국의 낙후된 제품을 그대로 모방해 생산·판매해 왔던 고질적인 문제들로 인해 솔라에너비즈와 같은 독특한 상품에 대한 기술력과 효율성을 입증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뿐만 아니라 가격면에서도 출혈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쏠라에너비즈는 자연환경 보존과 제품의 안전성, 그리고 효율극대화에 자사의 경쟁력을 두고 있다. 자사의 독자적인 개발력으로 세계 유수의 제품과 기술과 디자인 면에서 차별화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태양광 마켓의 확장에 목표를 두고 있다. 태양광발전소는 땅값이 저렴한 외딴 산악지역에만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주변에 가까이 누구나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데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태양광발전소 마켓을 도심지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