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AI로 다시 만난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영상 200만회 돌파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3.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마음가게'는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보듬고 맡아주는 믿음직한 곳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 조회수는 앞으로 1,000 만회 돌파도 가능할 듯"
KB금융에서 제작한 40년째 따뜻한 희망을 이어가는 ‘할머니 토스트’ 영상 썸네일 / 사진 = KB금융그룹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13일 AI기술을 활용해 다시 만나게 된 할머니와 며느리 사장님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KB마음가게 '할머니 토스트' 편" 영상의 조회수가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지난 2월 공개한 이번 영상은 몇 년 전 돌아가신 할머니의 대를 이어 도봉구 창동골목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토스트를 판매하고 있는 ‘창동 할머니 토스트’의 정수연 사장님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KB금융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사진 한 장 남기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는 사장님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본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영상 속에는 최신 AI 기술로 재현된 시어머니가 등장한다. 

2분 30초로 구성된 영상에서 최신 AI 기술로 재현된 시어머니는 막내딸처럼 아꼈던 며느리에게 반가움과 미안한 마음이 담긴 인사를 전한다. AI로 재현된 할머니의 영상을 본 정수연 사장님과 아들은 눈시울을 붉히며 “진짜 엄마가 돌아와 찍은 것 같다.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오랫동안 소망했던 가족사진을 찍게 된다.

‘할머니 토스트’편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이것이야말로 AI의 순기능“, “할머니의 자리를 대신해 매일 정성스럽게 토스트를 굽는 모습에서 사랑과 그리움이 전해진다”, “할머니의 마음을 이어받은 따뜻한 마음이 담긴 토스트는 단순한 음식을 넘어서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 등 다양한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KB마음가게 캠페인 ‘할머니 토스트’ 영상은 K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 만나볼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할머니의 생전 모습을 그리워하는 가족과 단골손님들에게 최신 AI기술을 활용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 드리고 싶었다”며 “KB금융은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향한 진정성 있는 지원이 더 큰 희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KB마음가게’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