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RPS 제도 정착 위한 운영위원회 창립
  • SolarToday
  • 승인 2011.12.0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주 야 기자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10월 7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RPS 제도 운영위원회 창립 및 위촉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 창립 및 위촉장 전달식에는 지식경제부, 제도운영위원회 및 기술운영위원회(8개 분과) 위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성대히 치러졌다.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RPS) 제도의 공급인증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RPS 제도의 성공적 정착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의무이행 검증 및 분쟁조정 등 제도 운영에 관한 검토 및 자문을 위한 제도운영위원회와 공급인증서 발급대상 설비의 기술적 검토 및 자문을 위한 기술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함과 더불어 RPS 제도 소개 및 운영위원회 활동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형진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RPS 제도 운영위원회 창립 및 위촉장 전달식은 앞으로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성실하게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라고 말하면서, “신재생에너지센터는 공급인증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RPS 제도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과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