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융보안원과 ‘제5회 WooriCON 모의해킹 경진대회’ 개최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1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시스템 취약점 파악·해킹 가능성 제거 목적 개최… 총 상금 850만원
수상자는 우리은행-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우대 혜택 받아
우리은행 ‘제5회 WooriCON 모의해킹 경진대회’/ 사진 = 우리은행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제5회 WooriCON 모의해킹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회는 8월 18일부터29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의 보안 취약점을 찾아 제거하는 ‘버그 바운티(Bug Bounty,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형식으로 운영된다.

우리은행은 대회에 참여한 팀의 보안 취약점 발굴 수준과 창의성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 등 4팀을 선정, 총 8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우리은행 및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2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재학증명서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사이버 위협이 날로 고도화되는 가운데, 금융권의 보안 역량 강화와 미래 정보보호 인재 양성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새로운 유형 사이버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호 전문인력 발굴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