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진천 PET필름 공장 준공
  • SolarToday
  • 승인 2012.11.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 진천 PET필름 공장 준공

 


SKC는 10월 24일 충북 진천에서 연산 4만톤의 PET필름 공장과 필름의 원료인 ‘PET Chip’ 20만톤 규모의 칩(Chip)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신원 회장, 박장석 사장과 이시종 충북지사, 경대수 국회의원, 유영훈 진천군수를 비롯한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진천공장은 폴리이미드필름, 태양광필름에 이어 PET필름 공장 준공으로 종합필름생산기지로서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SKC는 진천공장에 첨단설비를 완비하고 하드 코팅(Hard Coating), 프리즘용과 같은 고부가제품을 전용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그리고 내년에 중국 필름공장까지 준공되면 SKC는 총 21개 라인을 확보하게 되어 생산규모뿐만 아니라 호기별 전문화를 통해 품질, 생산성, 제조원가 측면에서도 한 단계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의 수원, 진천공장과 미국 조지아의 필름공장에 이어 내년 중국 강소성(江蘇省)에 필름공장이 건설되면, SKC는 주요 제품인 광학용, 태양광, 열수축필름의 최대 시장인 한국과 미국, 중국에 생산거점을 확보하게 되어 글로벌 생산체제를 완성하게 된다. 현재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광학용, 열수축용 필름 등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추진이 가능해져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박장석 SKC 사장은 “넘버원이 아니면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가 됐으며,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해 시장과 기술 트렌드를 읽고, 앞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통해 R&D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KC는 PET필름의 원료인 PET 칩 생산능력을 활용해 고부가 칩과 다양한 용도의 칩을 개발하고, PET 칩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