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크녹스, ASM -3000 태양광발전 시스템 검사 키트
  • SolarToday
  • 승인 2013.05.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서든 손쉽게 PV 모듈 상태 및 효율성 수명 체크 가능

 

하 상 범 기자

 

ASM-3000 태양광발전 시공 검사 키트는 국제규격 MCS 및 BS EN62446에 준거한 시공검사 키트로 이 제품은 전류·전압·저항을 측정하는 어레이테스터 TMP-01과 일사·온도·방위·경사를 측정하는 솔라메터 TMS-02, 셀·모듈·고장검사를 수행하는 솔라멘트 TSX-03으로 구성된다. 이 키트의 특징은 일사계와 안전성, 성능평가 기기를 모두 한 세트에 담고 있다는 것이다.

 

어레이테스터 TMP-01은 국제규격의 모든 시험을 실시하기 위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장비다. USB와 솔라링크에 접속기능을 부가했으며, 최대 200여개의 테스트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는 메모리도 내장하고 있다. USB 케이블을 통해 테스트 결과를 손쉽게 PC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포트 작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전문적인 시험증명서와 보고서도 작성할 수 있다.

 

솔라메터 TMS-02는 온도가 보정된 레퍼런스셀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레이테스터 TMP-01과 상호접속된 솔라링크에 의해 시공검사시 일사강도, 패널이면의 온도, 외기온도를 실시간으로 기록할 수 있다.

 

솔라멘트 TSX-03은 전류가 흐르면 자계가 발생하는 현상을 이용해서 태양광 모듈 버스바에 흐르는 발전 전류를 감지한다. 실제로 사용할 때는 모듈 표면을 스캔하는 것만으로 고장 모듈을 측정할 수 있다. 솔라멘트 TSX-03을 통해 측정할 수 있는 사항은 배선접속 불량, 버스바 단선, 클러스터 단선, 바이패스 소자 손상, 시공 완성검사, 정상발전의 확인, 시공 실수나 초기 결함의 발견 재검사, 정기 보수점검, 정상 운전의 확인, 경년열화와 출력저하의 원인 규명 등이다.

 

태크녹스는 ‘사람과 환경을 위한 계측기술 개발’을 추구하기 위해 1996년에 설립된 회사로 인간과 밀접한 관계인 생활·건축·주거·사무·의복환경, 그리고 감성공학 분야의 연구 및 실험에 필요한 각종 장비 및 계측기를 제조 및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SOLAR TODAY 하 상 범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