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태양광발전 시설 구축
  • SolarToday
  • 승인 2013.06.2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복도시를 세계 최고의 그린시티(Green City)로 조성하기 위해, 올 상반기 2차 태양광 시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정부세종청사와 첫 마을 인근 주차장 및 자전거 도로 등에 3.4MW(1,500세대 사용 전력)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해, 친환경 전력 에너지 생산과 함께,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는 도심 속 작은 휴식처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시민이 많이 찾는 세종호수공원 주차장은 태양광발전시설의 대표 시설로 설치해, 비와 눈을 막아주고 여름철 태양 열기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 시설로 활용함으로써 시민들의 편익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세종호수공원 인근 자전거 도로에는 지난해 대학생 대상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응용해, 휴식 공간인 벤치와 자전거 거치대 등 편의시설과 통합된 디자인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그리고 집단 에너지 시설 지역인 수질복원센터 인근의 자전거 도로는 개방감을 확보하는 오픈 디자인으로 행복도시의 통합 이미지에 맞게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건설할 예정이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