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태양광발전 유관기관 대표자 간담회 개최
  • SolarToday
  • 승인 2013.08.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특허청 안대진 정보통신심사국장의 초청으로 한국태양광산업협회 국자중 상근부회장, 한국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송우근 상임부회장, 한국태양광발전학회 송진수 학회장, 한국태양에너지학회 최주엽 분과위원장,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남기웅 소장 등이 각 기관의 대표로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태양에너지학회, 특허청 등 세 기관은 각각 태양광발전 분야의 산업동향, 비용분석, 특허동향 등에 관한 조사 자료를 발표했다. 이어서, 각 기관 대표들은 태양광발전 산업동향, 국내 그리드 패러티 달성시기 예측, 태양광발전 분야 특허기술 선점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 국내 태양광발전 유관기관의 협의체 구성 등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특허청 안대진 국장은 “국내 기업, 공공 연구소, 대학 등에서 개별적으로 이뤄지는 연구성과를 집대성해 공유하고, 연구성과를 공동으로 평가한다면, 태양광발전 기술의 연구방향을 효율적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특허청은 연구개발성과를 지식재산권으로 권리화하는 것은 물론, 특허동향 조사를 통해서 외국의 기술개발 방향과 성과를 모니터링해 제공할 수 있다. 또, 국내 학회와 공조해 산업에 적용 가능한 우수한 연구와 논문을 발굴해 지적재산권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주관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SOLAR TODAY 편집국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