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의 Solar Simulation Environmental Chambers ‘SEC 4100 Chamber’
  • SolarToday
  • 승인 2013.09.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탈 할로겐 조명으로 완벽한 기후 재현하는 태양광 시뮬레이션 테스트 장비

   

하 상 범 기자  

 

SEC 4100은 다양한 태양광 환경을 적용한 응용 프로그램이 통합된 테스트 공간을 제공하는 아틀라스의 첨단 태양광 시뮬레이션 장비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넓은 테스트 공간을 가지고 있어 큰 면적의 모듈을 테스트 할 수 있으며, 개별적으로 프로그램 가능한 파라미터를 갖추고 있다. 메탈 할로겐 조명과 환경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추가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후를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

 

SEC 4100의 장비 용량은 약. 10,500L이며, 방열 면적은 약 32,000㎠, 온도 정확도는 1℃, 온도 균일성 ±2℃, 습도 정확도는 ±5%다. 코팅된 외관은 아연 도금 강판으로 제작됐으며, 스테인리스 내부 검사실도 최적의 공간적 균일성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설계됐다.

 

직관적인 컨트롤 기능과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로직이 내장돼 있으며, 터치스크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정밀 제어를 위한 강력한 냉각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다단계 안전 기능이 적용돼 있으며, CE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PV 모듈 분야 세계적인 선두 주자, 아틀라스

 

아틀라스는 태양광발전, 집광형 태양열발전, 태양열 및 건물 통합 태양광발전 시장의 환경 시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제품의 내구성과 성능을 분석하면서, 장기간 동안의 품질과 성능 보증도 해결하고 있다. 태양광, 집중식 태양광 전력, 태양열, BIPV 시장에 걸쳐 고객사 제품에 특화한 기후와 환경에 적합한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아틀라스는 부품과 소재, 모듈과 시스템의 내구성을 측정하기 위해 기후 및 환경 테스트 방법론, 솔라 시뮬레이션 장비를 활용하고 있다. 최단기간에 소재선택과 제품의 의사결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폭넓은 표준을 만족하는 테스트 장비와 고객 시스템, 테스트 서비스와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틀라스는 태양광 산업에서 지난 30년 동안 습득한 풍부한 테스트 및 계측 경험을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아틀라스는 부품, 소재소자, 태양열, 태양전지, PV 모듈 분야에 대한 내후성 시험 시스템의 포괄적인 컨설팅, 표준화된 내후성 시험 장비, 글로벌 네트워크 옥외시험 서비스를 충실하게 제공하며, PV 모듈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OLAR TODAY 하 상 범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